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KT 올레네비 아이폰용 2.3.0 업데이트 사진위치 인식과 새주소 검색 가능해지다

by 바스토프™ 2011. 7. 31.

KT 올레네비 아이폰용 2.3.0 업데이트 사진위치 인식과 새주소 검색 가능해지다

KT에서 출시하여 서비스 중인 올레네비는 안드로이드용은 물론 아이폰 용으로도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용 올레네비 - http://itunes.apple.com/kr/app/olleh-navi/id390369834

안드로이드용 올레네비 -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

현재 안드로이드의 올레네비는 버전 2.3.1이며 아이폰용 올레네비는 2.3.0버전으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상에 큰 차이점은 없이 서비스중이며 이전에 소개해드린 어디야?나여기! 기능도 아이폰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용 올레네비를 살펴보면서 버전 2.3.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생긴 기능을 중점적으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용 올레네비는 버전 2.3.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크게 4가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동차 전용도로 회피 및 실시간 유고정보를 반영하는 옵션이 추가

2.     사진 위치 인식

3.     터널구간 시뮬레이터 개발

4.     새주소검색

위의 4가지기능이 주요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올레네비는 그동안 제안 메뉴를 통해 사용자들이 불만스러운 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모습이 좋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도 그중 하나입니다.

 

우선 첫번째로 자동차 전용도로 회피 및 실시간 유고정보를 반영하는 옵션이 추가되었는데요. 사실 목적지를 가는 도중에 자동차 전용도로 대신에 국도를 이용하여 운행하고 싶은 분도 있거나 이륜차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쓰일만한 메뉴인거 같습니다.

실시간 유고정보를 반영하여 진행되는 방향에 도로 교통사고, 도로 통제정보등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로 사진 위치 인식기능입니다. 이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에 GPS 좌표를 추출하여 상대방에서 경로 또는 길안내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가고 싶은 곳이나 위치등을 사진으로 다른 사람에게 편리하게 알려줄 수 있는 기능으로 보이니다.



세번째는 터널 구간 시뮬레이터의 개발입니다. 기존 아이폰 올레네비의 경우 터널 진입시에는 경로안내가 멈춰있는 단점이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터널에서도 차량이 이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번째는 얼마전 시작된 새주소검색기능이 추가된 점입니다. 새주소검색을 통해 기존 주소 이외에도 새주소검색이 추가되어 조만간 전면적으로 바뀌게 될 새주소를 미리 지원하는 점은 사용자들을 배려하는 기능인거 같네요

 

이외에도 길안내 구간단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CCTV의 영상도 기존 300개에서 500개로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불편했던 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제안하면 즉각 처리하는 올레네비 개발진의 모습은 정말 좋아보이네요.

이와 함께 올레네비의 아이폰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벤트 기간이 7 28일부터 7 31일까지이네요. 오늘이 이벤트 마지막날이니 모두 올레네비를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참여도 올레네비를 사용해 보고 사용후기와 경품을 올레네비 앱 내에 있는 제안 메뉴를 통해 접수하면 되는 쉬운 이벤트네요. 저도 이미 참여했습니다.

하단의 URL주소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ttp://navi.show.co.kr/naCustomer/naNotice/noticeRead.asp?idx=100&goPage=1&ServiceCode=FG&search=&keyword=

앞으로도 발전될 올레네비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