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추천어플]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움직여 비를 비하는 ‘비오는 날 2’

by 바스토프™ 2011. 8. 23.

[안드로이드 추천어플]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움직여 비를 비하는 비오는 날 2’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S2가 생기면서 다양한 게임들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SKT를 사용중이라서 티스토어에서 다양한 게임이 보이더군요

요즘은 아이폰 못지않게 재미있는 게임이 많이 나와 출퇴근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더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중인 비오는 날 2’입니다.

비오는 날 2’는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주인공 스키니씨가 어느 날 자신에게 숨겨진 능력, 바로 비를 피하는 능력을 깨닫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스키니씨는 소심한 성격탓에 자신의 능력을 자랑하지 않고 비가 올 때 집으로 가면서 비를 피하는데만 쓰게 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그럼 간단하면서도 집중하면서 할 수 있는 비오는 날 2’에 대해 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비오는 날 2'는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오는 날 2’ IDEABOX studio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이전작인 비오는 날 1’의 후속작이기도 합니다.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전체 이용가 등급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메인화면을 보시면 귀여운 캐릭터의 스키니씨가 보이며 STORY MODE, INFINITY MODE, RANKING, ACHIEVMENTS, SHOP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ORY MODE가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메뉴이며 INFINITY MODE는 무한 모드이며 그외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실제게임모습의 로딩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주인공인 스키니씨가 우산을 들고 있는 모습이네요. 로딩화면은 그때그때 달라서 어떤 로딩화면이 있는지 소소한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STORY MODE
가 시작되면 비오는 날 2’의 대략적인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주인공인 스키니씨가 회사에 가야하는데 늦잠을 잔거 같네요. 바쁘게 아침을 준비하고 나가려는데 우산을 챙겨야 하나 고민합니다.

 

바쁜 아침이지만 티비를 틀어 오늘의 날씨를 확인합니다. 다행히 모든 일기예보에서 매우 화창한 날이 될거라고 하네요. 걱정을 덜은 스키니씨는 우산을 놓고 집을 나옵니다. 회사에 도착해서도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네요.

 

이제 출근했느이 열심히 일해야겠죠. 일하고~~일하고~일하고졸음이 몰려오고..겨우 하루 일을 마치고 밖을 보는데 날씨가 심상치 않네요. 결국 비가 옵니다. 일기예보를 믿은 스키니씨는 웁니다.

회사밖으로 나오니 비가 오네요. 일기예보에서는 많은 비가 온다고 합니다. 일기예보가 잘 맞을리가 없죠. 이제 어쩔 수 없네요 숨겨진 스키니씨의 능력을 발휘할 때입니다. 비를 피하는 능력을 십분 살려 게임을 하는 유저가 스키니씨를 비에 맞지 않고 집까지 갈 수 있게 해야겠네요.


오프닝을 보고 나면 도움말이 나옵니다. 하단의 이동버튼으로 스키니씨를 좌우로 이동하면서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해야 하며 액션 버튼으로 점프나 기타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단의 Wet게이지가 100%가 되면 게임 오버입니다. 포스터를 가진 개수만큼 동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또는 맨홀뚜껑을 통해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비막이가 있는 곳에서는 비를 맞지 않습니다.

 

우산, 종이박스, 곰돌이 탈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비를 잠시동안 막을 수 있으며 비가 오기 때문에 번개가 치기도 합니다. 이때는 잽싸게 피해야 합니다. 번개를 맞게 되면 쓰러져 잠시동안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물웅덩이에서는 속도가 느려지게 되며 장애물등은 액션 버튼을 통해서 점프해서 피하면 됩니다.

이제 도움말까지 보게 되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부르마블과 비슷해 보이는 네모칸이 보이고 다양한 지역을 지나 스키니씨의 집까지 도착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이며 고양이 포스터가 있는 곳에서는 액션 버튼을 통해 포스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맨홀이 있으면 맨홀을 통해 일정거리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비를 피하려고 있으면서 장시간 조작이 없을 경우 빨리 조작하라고 스마트폰 이미지가 등장합니다.

스테이지를 클릭하면 점수를 산정하게 되고 등급을 매기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스키니씨의 집까지 도착하게 되면 끝입니다. 꽤 많은 스테이지가 있어 오랜시간동안 STORY MODE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쉽게 게임을 즐기고 재미까지 잡은 비오는 날 2’ 무료로 제공하는 게임치고는 상당한 완성도를 자랑하는 게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