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삼성의 스마트폰 OS 최신버전 바다OS 2.0 공개

by 바스토프™ 2011. 8. 30.

삼성의 스마트폰 OS 최신버전 바다OS 2.0 공개

이제 얼마후면 IFA 2011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현지시간으로 92일에 개최될 IFA 2011에 삼성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제품이 소개될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삼성에서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바다OS는 지난해 2 MWC 2010을 통해 첫 공개된 이후에 웨이브, 웨이브2, 웨이브525등 웨이브시리즈에 탑재된 운영체제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사실 지난 바다 OS 1.0의 경우에는 iOS나 안드로이드에 비하면 부족한 기능과 성능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국내 기업의 손으로 만들어진 스마트폰 OS라는 점에서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이었습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IFA 2011 기간즈음하여 드디어 바다OS 2.0이 공개되었는데요 기존 1.0에 비해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우선 최근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등에서 볼 수 있는 WiFi 다이렉트를 지원하며 근거리 무선 통신기술인 NFC, 음성인식등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히 관심이 가는 WiFi 다이렉트의 경우에는 최대 300Mbps의 속도를 지원하여 기존에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는 블루투스보다도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WiFi 다이렉트는 갤럭시S2를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썼던 기술인데 바다OS 2.0에도 들어간다니 기대가 됩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웹서핑에 대한 지원이 강화되었다고 하니 보다 편리하게 바다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을거 같네요. 어도비플래시는 물론이고 HTML5까지 공식 지원한다고 하니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 웹서핑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바다OS 2.0은 사용자들은 물론이고 개발자들을 위해서도 개선을 하였는데요. 어플 개발자가 어플개발시 안정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어플 내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실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실행할 때 보면 광고창이 있어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데요.

바다OS 2.0에서도 이 기능이 탑재되어 어플 개발자들이 바다용 어플을 많이 만들어주기를 바랍니다.

이번 IFA 2011에서 삼성전자의 신제품 발표를 하는데요 지난번 갤럭시탭 10.1의 생중계와 마찬가지로 하단의 동영상을 통해 IFA 삼성전자 신제품 발표를 생중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9 1일 오후6시에 시작하는 삼성전자 신제품 발표 생중계를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