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KT 올레내비(Olleh navi)와 함께 즐거운 귀향길도 가고 추석선물까지 받아가자

by 바스토프™ 2011. 9. 8.

KT 올레내비(Olleh navi)와 함께 즐거운 귀향길도 가고 추석선물까지 받아가자

이제 얼마뒤면 추석이네요. 추석을 맞이해서 고향을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얼마전에도 추석을 맞이해서 고향을 내려가시는 분들이 기차표예매전쟁을 벌이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많은 분들이 차량을 이용해서 고향으로 가실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지방은 아니지만 추석때는 차량을 이용해서 이동할거 같은데요. 얼마전 안드로이드용 올레내비(Olleh navi)v.2.4.1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지난 설연휴에 이어 추석에도 유저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네요.


남은 내용을 보시기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올레내비(Olleh navi)를 처음 실행시키면 96일부터 925일까지 진행중인 이벤트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올레내비(Olleh nav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도를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대용량 파일이기 때문에 WiFi 또는 PC를 통해서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WiFi로 다운로드를 받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안드로이드용 올레내비(Olleh navi) v.2.4.1에 어떤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회사로 기능 추가

올레내비(Olleh navi)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 중의 하나가 집으로 메뉴는 있었지만 회사로 메뉴가 없었던 점이었습니다. 올레내비(Olleh navi)와 같은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직장인임을 감안할 때 회사로 메뉴는 꼭 필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종종 올레내비(Olleh navi)를 사용할 일이 있었는데 출근할때는 최근검색이나 별도로 주소를 검색해서 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회사로 메뉴 추가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 현위치 즐겨찾기 기능 추가

어떤 곳을 방문한 뒤에 그곳을 종종 방문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럴경우에 올레내비(Olleh navi)의 화면을 더블터치하시면 손쉽게 현위치의 즐겨찾기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더블터치와 롱터치시 모두 같은 메뉴가 나타났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더블터치로 모두 통합되었습니다.

 

FAQ 카테고리 제공

기존에도 FAQ메뉴가 있기는 했지만 단순 나열식으로 되어 있어 원하는 궁금증을 찾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FAQ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올레내비(Olleh navi)의 이용안내와 제안메뉴도 이전과 같이 있어 단순한 이용방법은 바로 알 수 있고 제안메뉴를 통해 원하는 기능의 제안도 바로 가능합니다.

 

UI가 보다 세밀해지다.

UI 면에서도 개선이 이루어졌는데요 그동안 올레내비(Olleh navi)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UI가 보다 세밀화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천경로별로 거리와 예상시간까지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운행 도로별로 막히는 구간이을 색상으로 보여주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나온 길은 화살표가 없이 단색으로 표시해서 앞으로 가야할 길과의 차별성을 두어 보다 편리하게 올레내비(Olleh navi)를 볼 수 있었습니다.

 

 

★ 지도 부분업데이트 가능으로 편리해지다.

이번 올레내비(Olleh navi)의 업데이트로 지도의 부분 업데이트가 가능해졌는데요. 그동안은 올레내비(Olleh navi)의 지도가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전체다운로드를 진행해서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불편한 점이 많이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지도 부분업데이트가 가능해져서 적은 용량일 경우 3G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해졌습니다.

 

★ 신규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지원확대

올레내비(Olleh navi)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미라크A (IM-A750K), 테이크3 (KM-S220)가 새롭게 올레내비(Olleh navi)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올레내비가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단말기는 아래와 같이 22종이 되었습니다.

델스트릭, 델베뉴, 베가X, 테이크, 테이크2, 갤럭시K, 넥서스원, 넥서스S, 모토로라 Atrix, 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원, 옵티머스블랙, 갤럭시 지오, 테이크 야누스, 베가레이서, 플라이어, 이보, 인크레더블S, 미라크A, 테이크3

해당 단말기를 보유하고 계신분은 하단의 주소에서 안드로이드용 올레내비(Olleh navi)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주소 ->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LNBUrl

★ 올레내비(Olleh navi)에 필요한 기능 투표하고 한가위 선물을 받아가기 이벤트

올레내비(Olleh navi)가 추석을 맞이해서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바로 올레내비(Olleh navi) 건의를 통해 더 나은 올레내비(Olleh navi)가 되기 위한 기능을 투표해 주시면 되는 이벤트입니다.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기능을 제일 먼저 올레내비(Olleh navi)에 탑재하여 준다고 하니 본인이 원하는 기능에 한표를 던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운이 좋으면 선물까지 받을 수 있으니 한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올레내비(Olleh navi) 이벤트 참여하기 ->
http://promotion.olleh.com/event/20110906/navipoll.asp

그동안 건의사항을 통해서든 이벤트를 통해서든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점점 발전하고 있는 올레내비(Olleh navi)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