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갤럭시탭 10.1

리더스허브와 소셜허브가 탑재된 갤럭시탭 10.1로 스마트한 라이프 즐기기

by 바스토프™ 2011. 9. 28.

리더스허브와 소셜허브가 탑재된 갤럭시탭 10.1로 스마트한 라이프 즐기기

갤럭시탭 10.1을 비롯한 삼성의 안드로이드 탑재 제품에는 리더스허브와 소셜허브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리더스 허브는 신문, 잡지, 도서를 비롯한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해 주며 소셜허브는 이메일은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등 SNS의 소식을 별도 어플을 통하지 않고 소셜허브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 허브를 통해 가방속에 별도로 책이나 잡지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 갤럭시탭 10.1을 통해서 볼 수 있으며 소셜허브를 통해 보다 손쉽게 SNS나 이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도서, 신문, 잡지, 만화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리더스허브

리더스허브의 경우 위에서 말한 것처럼 도서, 신문, 잡지, 만화, 전문지식까지 한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자책을 구입 또는 대여하는 것을 통해 별도로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갤럭시탭 10.1만 있다면 어디서든 다양한 책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소설의 경우 기본적으로 몇가지의 샘플이 구비되어 있어 서점에서 맘에 드는 책을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처럼 볼 수 있습니다.

샘플중에 관심이 가는 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를 살펴보았습니다. 갤럭시탭 10.1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한번에 2페이지씩 보여주고 있으며 실제 책을 보는 것과 같은 애니메이션 효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신문이나 잡지 같은 경우 텍스토어 또는 교보문고를 통해 구독권을 구입해야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각 업체별로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로그인 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텍스토어에서는 삼성 갤럭시탭 / 갤럭시탭 10.1 / 갤럭시 S2의 단말기를 신규등록하면 신문구독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해당 기기를 사용하는 분이면 꼭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문구독권을 사용해 신문을 다운로드 받으면 신문탭에 해당 신문이 생성되며 매일 새로운 신문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교보문고를 통해서도 다양한 책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가로모드는 지원하지 않고 세로모드만 지원하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만화를 볼 경우는 가로모드에서는 절반정도가 짤린 상태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가로모드보다는 세로모드로 보는 것이 만화 감상에는 더 좋습니다.

다양한 도서를 갤럭시탭 10.1을 통해 볼 수 있는 리더스허브였습니다.

★ 메일과 SNS까지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소셜허브

소셜허브는 삼성의 제품에 탑재된 어플중의 하나로 메일은 물론 SNS까지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별도로 각각의 어플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어플을 설치하고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소셜허브를 처음 실행시키면 이용약관이 보여집니다. 소셜허브를 이용하려면 이용약관에 동의한후 동의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이용약관 동의를 마치면 계정추가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계정 추가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 및 SNS의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추가하면 수신함에 있는 메일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메일을 보내는 것까지 무리 없이 할 수 있습니다.



SNS를 동기화하면 SNS계정과 함께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어플이 필요없이 확인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셜허브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