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스카이 베가넘버5

베가 넘버5(IM-T100K) 3D 네비게이션과 FULL HD 동영상 지원하는 막강한 성능의 태블릿폰

by 바스토프™ 2011. 9. 18.

베가 넘버5(IM-T100K) 3D 네비게이션과 FULL HD 동영상 지원하는 막강한 성능의 태블릿폰

베가 넘버5(IM-T100K)의 개봉기에 이어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가 넘버5(IM-T100K)에 탑재된 맵피 3D 네비게이션과 FULL HD 동영상의 촬영 및 감상에 대해 진행해 보려 합니다.

다른 제조사들도 네비게이션 어플이 탑재되어 있으며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S2의 경우에는 T맵이 설치되어 있기는 하지만 3D가 아닌 일반 네비게이션입니다. 3D 네비게이션의 경우 고사양을 요구하기 때문에 1.5Ghz의 듀얼코어를 탑재한 베가 넘버5(IM-T100K)라면 거뜬히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1.5Ghz의 듀얼코어를 탑재하여 Full HD의 동영상의 촬영 및 감상도 지원하며 별도의 코덱변환 없이 재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국내 최초로 스마트 디바이스에 탑재된 3D 네비게이션

베가 넘버5(IM-T100K)에 탑재된 맵피 3D는 말 그대로 3D 네비게이션이며 국내 최초로 스마트 디바이스에 탑재된 3D 네비게이션입니다. 사실 맵피하면 국내에서 알아주는 네비게이션 제작업체라서 보다 믿음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맵피 3D를 처음 실행시키면 약관동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약관동의를 하셔야 맵피 3D를 쓸 수 있기 때문에 동의버튼을 클릭합니다.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려면 제일먼저 해야할 것이 지도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WiFi 또는 PC를 통해서 지도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데 용량이 크기 때문에 PC로 다운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맵피 3D  시작되고 네비게이션을 실행시 볼 수 있는 안내 문구가 나타난 후 지도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3D 네비게이션답게 모든 건물이나 도로등이 3D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경로검색을 하면 추천, 고속, 무료, 거리, 교통에 따라 안내를 하게 되며 거리와 예상 소요시간, 요금등이 나타납니다.

경로정보를 클릭하면 주행거리는 물론 소요시간 주요이용도로등 정보가 나타나며 상세구간정보를 통해 목적지까지 가는 도중의 구간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3D 네비게이션이라고 3D만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기존 네비게이션처럼 2D로도 지도설정이 가능합니다.

베가 넘버 5는 세로 모드뿐만 아니라 가로모드를 통해 좀 더 넓은 화면에서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는 기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네비게이션보다 많은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네비게이션 지도안내는 물론 주변의 유가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 별도로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 디바이스에 최초로 탑재된 3D 네비게이션으로 다른 네비게이션을 구매할 필요없게 하는 베가 넘버5(IM-T100K) 였습니다.

★ 코덱 변환없이 다양한 동영상을 감상하는 베가 넘버5(IM-T100K)

베가 넘버5(IM-T100K) 1.5Ghz의 듀얼코어를 탑재하여 막강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퀄컴의 1.5Ghz 듀얼코어를 탑재하여 삼성의 갤럭시S2보다는 뒤쳐지는 성능을 보이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할 때는 거의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만큼 좋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듀얼코어의 성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Full HD 동영상의 촬영 및 감상일 것입니다.

베가 넘버5(IM-T100K) Divx, AC3, DTS등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며 별도로 동영상을 변환하지 않고 바로 동영상 감상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가 넘버5(IM-T100K)의 동영상 재생 능력을 보기 위해 TP파일을 구하여 1080P, 720P 파일로 변환하여 재생해 보았습니다. 테스트 영상은 소녀시대 일본 공연영상이며 각각 Xvid, H264, WMV로 변환되었습니다.

TS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영상의 경우 재생이 가능하였으며 H264WMV로 변환된 1080P영상이 약간 버벅이는 것을 보이는 것 외에는 원활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Xvid로 변환된 영상은 1080P 720P 모두 원활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720P의 영상이라면 대부분 원활한 재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1080P 영상의 경우 재생은 가능하다 영상에 따라 원활한 재생이 힘든 것도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l  “본 컨텐츠는 베가넘버파이브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