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스카이 베가넘버5

베가 넘버5(IM-T100K)로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고 책을 읽고 문서를 작성하다

by 바스토프™ 2011. 9. 18.

베가 넘버5(IM-T100K)로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고 책을 읽고 문서를 작성하다

베가 넘버5(IM-T100K)의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가 넘버5(IM-T100K)에 내장된 전자도서관인 SKY Books 태블릿용 OFFiCE 어플인 Polaeis Office, 학습관련 어플인 SKY Dict, SKY 러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갤럭시탭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중의 하나가 바로 리더스허브기능입니다. 베가 넘버5(IM-T100K)에서도 비슷한 SKY Books라는 어플이 탑재되어 있으며 사전어플인 SKY Dict, 그리고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어플인 SKY 러닝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문서 편집과 작성을 손쉽게 할 수 있는 Polaeis Office도 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내 손안의 전자도서관을 제공하는 SKY Books

SKY Books어플은 전자책을 대여하거나 YES24, 북큐브, 모아진을 통해 서적을 구매하여 읽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전에 갤럭시S2를 이용해서 전자책을 구매 이용해본 적이 있지만 4.3인치의 디스플레이는 전자책을 읽기에는 다소 부족한 크기로 생각되었지만 베가 넘버5(IM-T100K) 5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제공해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무료 대여가 가능한 책 중 월야환담 채월야를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예전에 재미있게 읽던 책이라 그런지 베가 넘버5(IM-T100K)로 다시 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텍스트의 크기도 적당하며 도서를 읽기에 적당한 사이즈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책장을 넘길때 실제 책과 같은 느낌을 주어 더 편리하였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YES24, 북큐브, 모아진을 통해 서적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북큐브에 접속하여 서적구매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전자책 서점인 북큐브는 무료 전자책은 물론 100원샵등 저렴한 가격에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무료 전자책의 숫자가 적은 편은 아니었지만 판타지소설위주의 리스트는 좀 아쉬웠습니다. 전자책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이며 회원가입 후 전자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자책을 다운받으면 맨 하단에 새로 받은 전자책이 등장하게 되며 바로 읽을 수 있게 됩니다. 베가 넘버5(IM-T100K)가 있으면 별도로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손안에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문서 작성과 편집을 손쉽게 하는 Polaeis Office

갤럭시탭 10.1에도 탑재된 Polaeis Office가 베가 넘버5(IM-T100K)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문서 편집 어플로 ThinkFree Office가 탑재되어 있는것에 비해 베가 넘버5(IM-T100K)에는 태블릿용 문서 편집 프로그램인 Polaeis Office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Polaeis Office를 실행시키면 로컬과 웹으로 구분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로컬메뉴는 말 그대로 베가 넘버5(IM-T100K)내에 저장된 문서를 불러와 편집 할 수 있는 메뉴이며 웹메뉴는 별도의 계정을 만들어 그곳에 저장 언제 어디서든 웹에 접속할 수 있는 기기만 있다면 수정 편집이 가능한 메뉴입니다.

Polaeis Office의 로컬 메뉴에서 문서를 불러온 화면입니다. 예전에 작성한 포스팅인데 워드 2010으로 작성했음에도 깨지거나 양식의 변화없이 그대로 불러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베가 넘버5(IM-T100K)에서 보는 문서의 텍스트 크기가 작다면 400%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워드, 시트, 슬라이드문서를 새로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 후 PC에서도 그대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작성된 문서를 PictBridge를 지원하는 프린터에 연결하면 별도로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인쇄가 가능한 점은 국내 최초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내 손안에서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만나는 SKY 러닝, SKY Dict

베가 넘버5(IM-T100K)에는 교육을 위해 SKY 러닝, SKY Dict 어플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SKY 러닝의 경우 어학, 중등교육, 고등교육, 생활교육의 컨텐츠가 탑재되어 있어 학생은 물론 일반 직장인까지 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컨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휴넷와인을 클리하자 직장인을 위한 와인교육 컨텐츠가 가득한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여러가지 강좌가 있었으며 와인의 종류와 와인을 즐기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알기 위한 맛보기 강의가 제공되며 강의가 맘에 들 경우 결제를 한 후 풀버전 강의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일반인을 위한 강의보다는 중. 고교생을 위한 강의가 많은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SKY Dict 어플은 YBM E4U사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영한사전과 한영사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하는 단어를 적는 것만으로 바로 단어의 뜻과 발음등을 찾아주었습니다.

 


히스토리를 통해 그동안 검색했던 단어를 볼 수 있으며 날짜별로 검색한 단어가 분류되어 있었습니다.

도움말을 통해 SKY Dict어플의 사용법도 알 수 있어 처음 SKY Dict어플을 접하는 분이라도 손쉽게 어플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  “본 컨텐츠는 베가넘버파이브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