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HTC 레이더4G 출시 국내 최초 LTE 스마트폰이 되다.

by 바스토프™ 2011. 9. 22.

HTC 레이더4G 출시 국내 최초 LTE 스마트폰이 되다.

국내 최초 LTE 스마트폰의 주인공은 어떤 것이 될까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있었습니다. 15일에 삼성에서 갤럭시S2 LTE의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고 했을 때만 해도 국내 최초 LTE 스마트폰은 삼성의 갤럭시S2 LTE가 될것이라는 예상이 많이 있었으나 미디어데이가 미뤄지면서 21일에 LTE 스마트폰을 발표한 HTC의 레이더4G가 그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HTC에서도 LTE폰을 발표한다고 했지만 조용했었는데 국내에 깜짝 등장하며서 HTC 레이더4G는 국내 최초 LTE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HTC 레이더4G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듀얼코어 1.5Ghz

-       메모리 : RAM 1기가, 내장메모리 16기가

-       디스플레이 : 4.5인치 IPS (540x960)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배터리 : 1620mAh

-       카메라 : 800만화소 AF 지원

-       크기 : 67X128.8X11.27(mm)

-       무게 : 163.8g

4.5인치의 qHD 디스플레이와 무선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HTC 레이더4G LTE로 동영상 감상시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국내 환경에 맞춰 '스마트 다이얼' '전화번호부' 기능이 국내에서 통용되는 방식에 맞춰 업그레이드되었으며 각 제조사마다 달랐던 한글자판 3종류(천지인, 나랏글, SKY 자판)를 모두 채택해서 유저들이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디스플레이가 4.5인치로 커지면서 전체적인 크기가 갤럭시S2에 비해 커졌으며 무게도 163.8g으로 무거운 편이라서 여성이나 손이 작은 남성은 한손으로 조작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것으로 보여 아쉽습니다.

국내 최초 LTE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한 HTC 레이더4G가 삼성의 갤럭시S2 LTE LG의 옵티머스 LTE와의 경쟁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