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아이폰 iOS5 내일 새벽 정식 공개 예정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나?

by 바스토프™ 2011. 10. 12.

아이폰 iOS5 내일 새벽 정식 공개 예정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나?

드디어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5가 내일 새벽 정식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폰4S의 발표 이후 시들었던 애플에 대한 관심이 이번 iOS5 발표 이후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현지 시간으로 12일 한국시간으로는 내일 새벽에 iOS5를 공개할 예정이며 조만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가 가능한 기종은 아이폰3GS와 아이폰4, 아이패드, 아이패드2 그리고 아이팟터치 3,4세대 제품입니다. 아이폰4S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iOS5가 탑재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iOS5는 기존 iOS4에 비해 200여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기능을 안내해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새로운 알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알림센터

최근 텍스트나 이메일, 친구요청등을 한곳에서 볼 수 알림센터가 생겼습니다. 기존 삼성의 소셜허브라던지 소니에릭슨의 타임스케이프 같이 한곳에서 알림을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카카오톡처럼 성공할 수 있을까? iMessage

다른 아이폰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iMessage가 생겼습니다. 카카오톡처럼 WiFi 환경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나 같은 아이폰 사용자들끼리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이미 카카오톡이라는 막강한 적수가 있는데다 아이폰 사용자끼리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페이스타임처럼 별 영향력을 발휘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 트위터의 통합으로 보다 편리하게 SNS를 이용하다

기존 iOS4와는 달리 트위터가 OS내부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사파리 웹브라우저, 유투브등 다양한 앱이 트위터와 통합되어 한번 설정해 놓으면 별도로 트위터에 로그인하는 불편함 없이 사진을 찍고 지도정보를 링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음악과 동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iOS5의 핵심기능중 하나로 소개된 아이클라우드. 기존에 나와있던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원하는 컨텐츠를 애플서버에 보관하고 자동으로 동기화도 가능한 기능입니다.

맥북에어에서 아이클라우드로 파일을 저장하고 다시 인터넷에 접속하여 파일을 즉시 재생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저장공간은 5GB이며 30일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여러 업체에서 이미 클라우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5GB의 저장공간과 30일의 유효기간이 있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장공간은 5기가로 사용하면서 약간은 부족함을 느낄 수 있을거 같은 용량이라 아쉽습니다



★ 보다 편리해진 사진찍기가 가능해진 카메라앱

잠금상태에서도 카메라앱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 소프트웨어 버튼 대신에 볼륨키를 누르는 것만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별도의 물리적 버튼이 촬영버튼 역할을 함으로서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쉽게 사진 편집까지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 이번 iOS5로 업데이트 될시 200여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된 대부분의 기능은 유저들이 탈옥을 통해 설치가 가능했던 시디아앱에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온 거 같습니다.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늦은 감이 있지만 좋은 결정으로 보입니다.

이번 iOS5 iTunes 10.5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현재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주소는 http://www.apple.com/itunes/download/ 입니다.



내일 새벽 iOS5가 정식으로 공개되면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여 설치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iOS5의 새로운 기능을 꼭 써봐야 겠다는 분들 말고는 며칠 뒤에 설치하는 것이 설치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되지만 지난 4일 같이 발표된 시리(Siri)는 아이폰4S에서만 작동하니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을 거 같네여. 내일 새벽에 올라올 iOS5를 기다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