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KT올레내비 v.2.5.0 업데이트 HUD기능 추가등 사용자들을 위한 배려가 보이는 업데이트와 1박2일캠핑 이벤트 안내

by 바스토프™ 2011. 11. 3.

KT올레내비 v.2.5.0 업데이트 HUD기능 추가등 사용자들을 위한 배려가 보이는 업데이트와 12일캠핑 이벤트 안내

KT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내비게이션 어플 올레내비가 V.2.5.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루어졌으며 그 동안 사용자들에 의해 지적받아온 많은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아이폰용 올레내비의 경우 앱스토어에 등록시 별도로 애플의 승인을 받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용 올레내비가 먼저 업데이트 된 것으로 보입니다. 올레내비가 v.2.5.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몇가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 올레내비 v.2.5.0 업데이트에서는 9가지의 기능 추가와 3가지 정도의 기능 변경이 생겼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능 추가점 9가지는 상세정보 페이지, 주변검색 전체 지도보기 기능, 경고안내 종류 카테고리, 명예의전당/올레 navi 팀노트, 문제알리기, 이벤트공지사항, 올레내비 활용법, 공지 다시보지 않기, HUD 지원이며 기능 변경점 3가지는 주유소/충전소 가격표시, 주변검색 카테고리, 설정기능이 강화된 점입니다.

그럼 기능 추가된 9가지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아무래도 HUD 지원과 주변검색 전체 지도보기 기능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HUD는 전투기나 BMW GM등의 외제 승용차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Head Up Display 라는 뜻으로 기존의 내비게이션과는 다른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야간 주행중 시인성을 높여줄것으로 보입니다.

HUD는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어플중에서 가장 처음으로 지원하는 기능으로 올레내비가 다른 통신사 내비게이션 어플과는 차별을 두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주변검색 전체 지도보기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이전 올레내비에는 들어 있지 않은 기능이었지만 별도로 사용중인 내비게이션에는 있어 언제 업데이트 되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주변검색에서 지도보기 버튼이 추가되었으며 지도보기 버튼을 클릭시에는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검색결과 10개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도에서 해당 위치를 클릭시에는 주소와 전화번호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상세정보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올레내비를 사용하다 보니 처음 올레내비를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레내비 활용법이라는 메뉴도 있는 것을 확인했네요. 아무래도 내비게이션을 교체하게 되면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마련인데 이러한 메뉴의 추가로 올레내비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소소한 부분이지만 사용자들을 배려하는 올레내비의 모습같습니다.

그리고 올레내비를 처음 시작시에 나타나는 공지를 한번 확인 후에는 다시 잘 확인하지 않지만 계속 뜨고는 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보지 않기 기능이 추가되어 공지 확인 후 매번 같은 공지사항을 보는 일이 없을 것 같네요

이처럼 기능의 추가 이외에도 기존 메뉴의 변경도 있었는데요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주변 검색 카테고리가 변경된 점입니다. 사용빈도가 적은 카센터나 세차장등의 메뉴는 삭제 되고 대형마트나 약국 등이 추가되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이 좀 더 편하게 내비게이션을 이용하기 위해 많은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올레내비 v.2.5.0 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올레내비 v.2.5.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신규 지원 단말기가 3종이 늘어났는데요 바로 이자르(IM-A630K), 레전드(HTC-A6363), 베가NO.5(IM-T100K)입니다. 하지만 단말 OS가 안드로이드 2.1 및 기술적인 사유로 향후 지원이 불가되어 지원이 종료된 단말기가 있는데 바로 안드로원(LG-KH5200), 스마트볼(EV-S110)입니다.

이로 인해 올레내비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단말기는 총 25종으로 그 리스트는 델스트릭, 델베뉴, 베가X, 테이크, 테이크2, 갤럭시K, 넥서스원, 넥서스S, 모토로라 Atrix, 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원, 옵티머스블랙, 갤럭시 지오, 테이크 야누스, 베가레이서, 플라이어, 이보, 인크레더블S, 미라크A, 테이크3, 이자르, 레전드, 베가No.5입니다.

올레내비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가지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올레내비를 다운 받아 한번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올레내비가 노홍철 vs 이수근 올레내비 1 2일 캠핑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벤트 주소를 클릭해서 한번 참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노홍철 vs 이수근 올레내비 1 2일 캠핑 이벤트

- http://promotion.olleh.com/event/20111018/navicamping.asp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 : 201110 18() ~ 11 07()

• 당첨자 발표 : 2011 11 09() - 올레닷컴 이벤트 내 공지

• 이벤트 내용 : 노홍철과 이수근 중,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을 선택하고, 그와 함께하고 싶은

               재미있고 톡톡튀는 이유를 적어 응모

• 경품  - 당첨 경품 : 올레내비 12일 캠핑 초대 (50, 신청자 본인에 한함)

        - 응모 경품 : 캠핑카 이용권 (3),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50),

던킨도너츠 교환권 (1,000)

<캠핑 개요>

• 캠핑일정 : 2011 11 12() ~ 11 13()

• 캠핑장소 : 추후 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