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U+070 모바일 어플 해외에서 더욱 더 빛을 발하는 인터넷 전화어플

by 바스토프™ 2011. 11. 6.

U+070 모바일 어플 해외에서 더욱 더 빛을 발하는 인터넷 전화어플

요즘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3G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 중 대부분이 사용하는 55요금제의 경우에는 데이터는 무제한이지만 통화나 문자는 제한이 있죠.. 그래서 데이터 통신에 대해서는 걱정 안하지만 통화나 문자를 많이 쓰는 분들은 바이버나 마이피플 같은 무료통화를 지원하는 어플을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이버나 마이피플 같은 경우에는 상대방도 같은 어플을 사용하고 있어야만 무료통화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스마트폰이 아닌 피쳐폰일 경우에는 아예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U+070 모바일 어플은 바이버나 마이피플처럼 무료통화를 지원하고 있지만 상대방이 어플을 설치 하지 않아도 되고 피쳐폰일 경우에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U+070 모바일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우선 U+070 모바일 어플은 마켓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을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 http://itunes.apple.com/kr/app/u-070/id384903957?mt=8

안드로이드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kr.co.lguplus.uplus070

윈도우모바일 http://app.simfile.com/070.cab

위에서 말한것처럼 U+070 모바일 어플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윈도우모바일 스마트폰에서 U+070의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 사용하는 핸드폰요금에 비해 최대 60% 정도 저렴하게 통화할수 있는데다 U+070 가입자간에는 무료통화를 지원하여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문자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는데 최대 50% 저렴하게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U+070 모바일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고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점은 장점입니다.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료 2천원인 표준요금제와 기본료 4천원인 모바일 할인 요금제 2종입니다. 국내 요금은 3분에 38원으로 동일하지만 모바일 할인 요금제가 10초당 요금이 7.25원으로 더 저렴한 편입니다. 핸드폰으로 통화가 많으신 분은 모바일 할인 요금제가 더 유리할 듯 합니다.

게다가 해외에서도 U+070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면 국내 통화료로 부과가 되는 데다 기존에 다른 국제전화 요금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특히 해외에서 체류하는 분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듯합니다. 얼마 전 캐나다로 이민을 간 사촌누나와의 통화도 U+070 모바일 어플을 통해 저렴하게 통화할 수 있었습니다. 국제전화임에도 불구하고 통화품질은 일반전화로 걸었을 때와는 차이점을 느낄 수 가 없었습니다.

U+070 모바일 어플을 실행시키면 별도로 가입절차를 하고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초록색 통화버튼은 070모바일의 인터넷 전화로 회색의 통화버튼은 전화단말로 연결되며 이때는 U+070 모바일 어플을 통한 요금이 아니라 휴대전화 요금이 부과됩니다.

U+070 모바일 어플은 인터넷을 이용해서 통화를 진행하기 때문에 WiFi가 연결되지 않았을 때는 빨간색으로 통화불가가 나타나며 WiFi가 연결 되었을 때는 초록색으로 통화가능으로 변하게 됩니다.

핸드폰내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과의 연동도 손쉽게 할 수 있어 기존에 사용하던 연락처에 손쉽게 연락할 수 있으며 위에서 말한것처럼 U+070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폰에도 연락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가지고 있는 아이폰으로 전화를 걸어보았는데 가입시 등록한 070번호가 뜨며 연결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별도로 자주 거는 번호를 즐겨찾기를 통해 저장도 할 수 있어 관리가 손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설정메뉴에서는 주소록 동기화를 통해 핸드폰내에 저장된 연락처를 U+070 모바일 어플로 동기화시킬 수 있으며 착신전환을 통해 다른 번호로 착신전환도 가능합니다.. 그 외 기타 편리한 기능들로 무장되어 있네요.

U+070 모바일 어플은 기본적으로 통화이외에도 문자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U+070 모바일 어플내에서 문자를 보내면 상대방에게 저렴하게 문자를 보낼 수 있으며 상대방도 070번호로 문자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맏으로 U+zone 결합상품을 이용하면 별도로 공유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며 U+zone 기본요금 50%할인과 070 모바일 첫달의 통화료 감면이라는 혜택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http://home.uplus.co.kr/uplus/hsVoip/viMobile/viMobile12.jsp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통화와 괜찮은 통화품질, 그리고 U+ 070전화를 가진 분에게는 무료통화까지 제공되는 U+070 모바일 어플을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