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HTC 센세이션 XL

HTC 센세이션 XL 닥터드레 이어폰과 4.7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매력적인 스마트폰

by 바스토프™ 2011. 12. 9.

HTC 센세이션 XL 닥터드레 이어폰과 4.7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매력적인 스마트폰

HTC에서 조만간 국내에 출시할 새로운 스마트폰인 센세이션 XL의 해외리뷰가 올라왔습니다. 사양으로만 보자면 그리 특별할 것 없는 스마트폰이지만 센세이션 XL이 화제를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고가이어폰 중의 하나인 닥터드레 이어폰을 번들로 주기 때문일 겁니다.

얼마 전 HTC가 닥터드레 헤드폰 시리즈로 유명한 비트사를 인수한 소식이 있었는데 그 이후 처음으로 출시하는 스마트폰이 오늘 소개해드릴 센세이션 XL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에 출시될 센세이션 XL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1.5Ghz 스냅드래곤 2세대 MSM8255-T S2 싱글코어

-       메모리 : RAM 768MB, 내장메모리 16GB

-       디스플레이 : 4.7인치 TFT-LCD(480x800)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배터리 : 1600mAh

-       카메라 :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       크기 : 132.5 x 70.7 x 9.9(mm)

-       무게 : 162.5g

사양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디스플레이는 4.7인치로 국내에서 출시중인 그 어떤 스마트폰보다도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갤럭시S2 HD LTE 4.65인치이죠. 다만 해상도는 갤럭시S2 HD LTE 1280x720인 것에 비해 센세이션 XL 800x480입니다. 갤럭시노트는 5.3인치이기는 하지만 스마트폰인지 태블릿PC인지 어정쩡한 관계로 제외합니다.

안드로이드 센트럴에 사용된 HTC 센세이션 XL은 흰색으로 4.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양표에서의 크기로 짐작해볼 때 세로 크기는 비슷하지만 가로 크기가 2mm정도 큰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 상단에는 통화용 스피커와 조도센서, 그리고 130만화소의 전면카메라가 보입니다. 이전 HTC의 스마트폰은 전면카메라가 없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번 센세이션 XL에는 탑재되어 있네요 다만 해외 업체가 제작하는 스마트폰이기에 국내 통신사의 영상통화를 지원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전면 하단에는 4개의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홈, 메뉴, 뒤로, 검색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후면에는 듀얼LED 플래시가 탑재된 800만화소의 카메라와 스피커, 그리고 닥터드레 헤드폰으로 유명한 비트사의 로고가 있습니다. 기존 HTC 스마트폰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 바로 빨간색의 비트사 로고가 아닐까 합니다.


800만화소의 카메라는 듀얼 LED를 탑재하고 있으며 HTC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배터리 커버는 은색으로 되어 있으며 지문은 잘 묻지 않는 재질입니다.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지만 싱클코어이기 때문에 동영상은 720P 해상도까지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좌측면에는 데이터 전송이나 충전을 위한 USB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볼륨 조절을 위한 볼륨키가 위치해 있습니다.

상단에는 전원버튼과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센세이션 XL에 동봉되어 있는 닥터드레 이어폰입니다. 얼마전 닥터드레 이어폰을 처음 접했는데 기존 번들 이어폰에 비해 놀라운 음질을 들려주어 놀랬던 적이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이어폰이 거기서 거기지 라는 생각이었는데 닥터드레 이어폰 하나만으로 그 생각이 바뀌었죠


그래도 센세이션 XL이 닥터드레 이어폰만 주는 것이었다면 조금은 실망했을지도 모릅니다. 헌데 센세이션 XL에서는 닥터드레 이어폰 이외에도 닥터드레의 Beats Audio 시스템이 추가되어 음악 감상이나 영화를 볼 떄 만족할만한 사운드를 제공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센세이션 XL은 기존 HTC의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센스UI를 탑재하였으며 버전도 3.5가 탑재되어 멋진 화면을 보여줄 수 있겠네요. 센스UI가 사용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은 만큼 센세이션 XL UI에서는 상당한 만족감을 줄 수 있을 듯 합니다.

카메라는 다른 스마트폰과 비슷한 800만화소를 탑재하였지만 조리개값이 2.2로 밝은 편이어서 다른 스마트폰보다는 조금 더 나은 촬영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래 사진은 센세이션 XL로 촬영한 샘플 사진입니다.


국내에도 조만간 출시예정이고 닥터드레 이어폰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스마트폰 자체만 놓고 본다면 싱글코어에 약간은 무거운 무게등이 단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도 저렴하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닥터드레 이어폰과 큰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국내에서 HTC가 가격대비 성능은 좋다는 평이 대부분이지만 이번 센세이션 XL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