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마법의 보카빵 & Bumper Fish 한중일 글로벌 앱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재미난 앱

by 바스토프™ 2011. 12. 21.

마법의 보카빵 & Bumper Fish 한중일 글로벌 앱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재미난 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매일 매일 새로운 앱을 접하죠. 다양한 앱 속에서 어떤 앱이 나에게 필요한 것인지 어떤 앱이 좋은 앱인지 감이 안잡히기도 하는데요

지난 7 27일부터 9 30일까지 진행했던 한중일 글로벌 앱 어워드가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각 통신사 앱스토어에서 판매중에 있다고 하네요. 이번 한중일 글로벌 앱 어워드는 KT에서 진행한 행사로 앱 개발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참여가 가능했고 KT에서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지화 활동 일체를 지원했다고 하네요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 수상작은 안드로이드 부문과 iOS 부문으로 나뉘어서 진행되었으며 각 부문별로 금상 1, 은상 1, 동상 3팀 그외 입상작으로 수상이 이루어졌습니다.

다양한 어플들이 나와 경쟁을 벌였는데 그 중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부문인 안드로이드 부문 금상을 수상한 마법의 보카빵과 동상을 수상한 Bumper Fish 앱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마법의 보카빵부터 살펴보도록 할까요? 마법의 보카빵은 나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키워 다른 유저와 배틀을 벌이면서 각 교과과정의 영어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만든 교육용 게임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치 캐릭터 육성게임과 같은 방식에 영어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접목했다는 점이 신선하네요. 마법의 보카빵을 처음 시작하면 마법사로 보이는 귀여운 여자캐릭터와 함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시 빵 박물관 관장이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주인공이 마법사이기 때문에 마법의 빵 제조를 하고 레시피 북을 복원하기를 요청하고 있네요.


다음은 은행장이 나와 빵 박물관 관장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며 주인공에게 2천골드를 대출해줍니다. 다만 6개월 뒤에는 이자 포함 3천 골드를 갚으라고 하니 폭리를 취하는거 같지만 게임이라 어쩔 수 없네요..



이제 2천골드를 빌렸으니 빵장사를 위해 가게를 빌리러 갑니다. 돈을 밝히게 생긴 가게주인에게 돈을 낼 테니 가게를 빌려달라고 하네요. 생긴것과는 다르게 돈은 후불로 받는 다고 하니 그마나 착한 가게 주인인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마법사가 나왔으니 요정도 나와야겠죠. 주인공처럼 귀엽게 생긴 요정이 나와 처음 게임진행시 해야할 것들을 알려주게 됩니다.


게임을 처음 접하더라도 요정이 쉽게 알려주니 게임 진행시 헤매는 것을 없을 거 같네요. 사실 요정이 설명하지 않더라도 캐릭터 육성 게임을 해본 유저라면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좌측에 위치한 빵을 클릭후 영어단어의 소리를 듣고 해당되는 단어를 알파벳순으로 클릭하면 되는 방식이네요. 캐릭터 육성에 영어단어 암기까지 할 수 있어 재미와 교육 양쪽을 모두 잡은 앱이 아닐까 합니다.


다음에 살펴볼 어플은 동상을 차지한 Bumper Fish 라는 앱입니다. 이 앱은 시원한 바다배경을 중심으로 귀여운 바닷속 동물로 진행되는 재미나는 게임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Bumper Fish라는 로고와 함께 귀여운 복어 캐릭터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프롤로그가 보이는데 복어 커플이 바닷속을 데이트중으로 보이네요. 그때 뒤에서 불량스러운 문어가 등장해서 먹물을 뿜어댑니다.



이런..문어가 먹물을 뿜어내서 복어의 시야를 가린 사이에 여자친구를 납치해 갑니다. 주인공이 여자친구를 구하러 쫓아가지만 불량 문어와 일당들이 앞을 가로막네요. 주인공은 여자친구를 과연 구할 수 있을까요?


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 복어를 문지르면 복어가 점점 커지는데 상대편보다 크게 만들어서 물리치면 되는 방식입니다.



4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테이지마다 10개의 단계를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방식입니다. 스테이지가 지나갈수록 적의 숫자는 많아지고 난이도도 점점 높아집니다.



간단한 게임방식이지만 하면 할수록 빠져들게 되는 앱인거 같네요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때는 약속장소에서 누군가를 기다릴 때 잠시동안 할 수 있는 좋은 게임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2개의 앱 이외에도 다양한 앱이 한중일 글로벌 앱 어워드에 수상되어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으실 거 같습니다. 이상 한중일 글로벌 앱 어워드 금상과 동상을 수상한 마법의 보카빵과 Bumper Fish를 살펴보았습니다.

마법의 보카빵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바로 가기 -> 클릭

Bumper Fish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바로 가기 -> 클릭


본 콘텐츠는 KT 한중일 글로벌 앱어워드 운영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