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액티브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액티브(Xperia Active) 활동적인 사용자들을 위한 스마트폰

by 바스토프™ 2011. 12. 23.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액티브(Xperia Active) 활동적인 사용자들을 위한 스마트폰

시일이 조금 지났지만 소니에릭슨에서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이라는 컨셉으로 엑스페리아 레이가 국내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도 가끔 기분 전환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엑스페리아 레이는 꼭 여성만을 위한 스마트폰이 아닌 남성도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입니다.

이런 엑스페리아 레이를 공식 발표할때쯤 같이 발표한 엑스페리아 액티브(Xperia Active)라는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출시되어 판매중인데요. 엑스페리아 액티브는 제품명 그대로 활동적인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며 디자인부터 기존 스마트폰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남은 내용을 보시기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엑스페리아 액티브는 활동적인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퀄컴 1Ghz 스냅드래곤

-       메모리 : RAM 512MB, 내장메모리 320MB, 외장

-       디스플레이 : 3인치형 모바일 브라비아 엔진 디스플레이(320x480)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배터리 : 1200mAh

-       카메라 : 500만화소 후면카메라

-       크기 : 92 x 55 x 16.5(mm)

-       무게 : 110g

사양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현재 나오는 스마트폰에 비해 그리 뛰어난 성능은 아닙니다. 얼마전에 국내에 출시한 엑스페리아 레이나 이전작인 엑스페리아 아크와 거의 유사한 사양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가 싱글코어로 아쉽지만 3인치의 디스플레이에 해상도도 320x480으로 낮은 편이라서 사용할때 불편함을 느낄거 같지는 않습니다.

엑스페리아 액티브의 전면을 보면 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기기답게 작은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작년까지는 대세였지만 현재는 4.3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기기가 많기 때문에 몇몇 분들에게는 아쉬울 듯 합니다.


 

디자인도 활동적인 분들을 위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스포티한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방수와 방진 기능까지 갖추었다고 하니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일 듯 합니다.

우측면에는 볼륨 조절을 위한 키와 카메라 촬영버튼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카메라 촬영을 위한 하드웨어 버튼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엑스페리아 액티브의 경우에는 탑재되어 있어 카메라 촬영시 보다 편리하게 촬영이 가능할거 같네요


좌측면에는 전원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원버튼 이외에는 별도의 하드웨어 버튼이 없어 깔끔한 모습입니다. 측면을 살펴보니 작은 디스플레이 크기에 비해 약간은 두께가 두꺼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스펙상의 두께도 16.5mm로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1.5~2배정도 두꺼운 것을 볼 수 있네요.

하단에는 전원 충전 또는 컴퓨터와 연결을 위한 USB단자와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방진, 방수를 지원하기 떄문에 해당 단자는 고무패킹으로 닫을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후면에는 500만화소의 카메라가 LED와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발표한 엑스페리아 레이가 81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었는데 같은 화소수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후면 배터리 커버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배터리 커버가 2중으로 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덕분에 엑스페리아 액티브의 두께가 두꺼워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인거 같습니다.

방수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엑스페리아 액티브에 물을 부어버리고 물이 담겨있는 컵안에도 넣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엑스페리아 액티브와 갤럭시 넥서스의 크기차이는 사진과 같네요. 아무래도 3인치의 디스플레이와 4.65인치의 디스플레이기 때문에 크기 차이가 나는 것은 어쩔 수 없어 보입니다.

UI는 기본적으로 엑스페리아의 UI를 사용하고 있는데 3인치의 작은 액정을 보완하기 위해 엑스페리아 X10미니에서 사용했던 UI와 비슷하네요. 화면 각 구석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넣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티바의 경우에 엑스페리아 시리즈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불편해한 토글이 없다는 점이 아쉽네요 이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루팅한 후 토글을 설정하시기도 하는데 소니에릭슨에서는 노티바에 토글을 넣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본적인 메뉴 구성도 이전의 다른 엑스페리아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전에 엑스페리아 시리즈를 쓰던 분이라면 익숙하게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이상으로 소니에릭슨에서 활동적인 사용자들을 위해 출시한 엑스페리아 액티브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지만 같이 공개했던 엑스페리아 레이는 출시된 반면 아직까지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에 출시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엑스페리아 액티브로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 샘플을 올리면서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스마트폰을 볼 수 있다는 생각에 개인적으로는 국내에 출시되면 한번 써보고 싶은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사진 및 동영상 출처 : http://www.androidcentral.com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