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베가 LTE M

베가 LTE M 화사한 액정에 먼저 놀라고 뛰어난 성능에 또 한번 놀라다.

by 바스토프™ 2012. 4. 5.

베가 LTE M 화사한 액정에 먼저 놀라고 뛰어난 성능에 또 한번 놀라다.

최근 많은 LTE 기기들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빠른 데이터 속도와 막강한 성능으로 무장된 LTE기기들로 많은 분들이 갈아타고 있는 상황인데요. 저도 갤럭시S2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LTE의 빠른 속도 때문에 LTE 기기로 갈아탈까 고민중인 상황입니다.

그런 가운데 좋은 기회를 얻어 스카이의 베가 LTE M을 체험할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요. 짧은 기간 사용해 보았지만 베가 LTE M의 매력속에 푹 빠지기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베가 LTE M의 다양한 매력속으로 빠져보도록 할까요?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베가 LTE M을 처음 받고 바로 눈에 띄인 것은 바로 4.5인치의 광활한 액정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S2 4.3인치임에도 불구하고 더욱 더 넓어보이는 화면이 맘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550nit의 소니 IPS LCS가 탑재되어 슈퍼아몰레드플러스 디스플레이와는 다른 느낌으로 보이더군요

알고 보니 베가 LTE M은 해상도가 1280x800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중에 최고로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보다 높은 해상도로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웹툰을 볼때도 무척 선명한 화면으로 볼 수 있었으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나이트런을 볼볼 때 무척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LTE를 지원하지만 제가 체험했던 기종이 KT인 관계로 아직 3G로만 연결이 가능했는데요. 3G임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속도를 보여줘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pooq어플을 통해 원활하게 지상파 TV를 선명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베가 LTE M은 듀얼코어 1.5Ghz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대부분의 동영상을 원활하게 재생 할 수 있는데요. 모든 파일을 테스트해본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대부분의 파일은 무리 없이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덕분에 계속 보고 싶었던 건담 유니콘을 1편부터 정주행했습니다.

또한 듀얼코어가 탑재되어 게임도 대부분 원활하게 실행시킬 수 있었는데요. 몇가지 게임을 실행해본 결과 느려지는 것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베가 LTE M에 내장되어 있는 기본 어플중 유용한 것은 바로 날씨와 지하철 어플이었는데요.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는데다가 날씨 어플의 경우 본인의 위치를 지정하면 위치에 따른 날씨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지하철노선 어플의 경우 전국에 지하철 노선도를 모두 지원하며 경로는 물론 유실물 보관소 위치까지 보여주고 있어 무척 편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베가 LTE M의 경우에는 MHL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모니터를 통해 영상을 재생한다던지 보다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베가 LTE M을 사용하면서 제일 처음에는 화사한 액정에 먼저 놀라게 되고 그 다음에는 막강한 성능에 놀라는 그런 기기였습니다. LTE 스마트폰을 고민중이시라면 베가 LTE M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 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