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Ⅲ 드디어 공개!! 어떤 스마트폰인지 알아보자!!

by 바스토프™ 2012. 5. 4.

삼성 갤럭시SⅢ 드디어 공개!! 어떤 스마트폰인지 알아보자!!

드디어 삼성의 갤럭시SⅢ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삼성의 철통보안 속에서 어떤 제품일지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던 갤럭시SⅢ인데요. 한국시간으로 54일 새벽에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SⅢ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스마트폰과는 다른 인간 중심으로 발전해 나갈 스마트폰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SⅢ가 어떤 모습일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우선 디자인을 보면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각진 디자인과는 다른 둥글둥글한 디자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S2와는 다르고 갤럭시 넥서스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크기는 136.6 x 70.6 x 8.6mm이며 무게는 133g입니다. 기존 갤럭시S2 125.3 x 66.1 x 8.9mm 121g이었던 것을 비교하면 전체적인 크기는 약간 커지고 무게도 좀 더 무거워졌지만 두께는 더 줄어들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커진 이유는 바로 4.8인치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기 때문입니다. 기존 갤럭시S2 4.3인치에 비해 보다 넓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삼성 엑시노스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화소의 제로셔터랙을 지원하는 카메라와 안드로이드 4.0 ICS가 탑재되어 있으며 2100mAh의 배터리, 16/32/64GB의 내장메모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로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지역에 따라 2.5G / 3G / LTE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SKT를 통해 3G 모델을 출시 후에 3사를 통해 LTE 모델이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에 관해서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달리 볼 수 있을 거 같지만 갤럭시SⅢ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디스플레이를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면 그야말로 끝판왕이라는 칭호가 제대로 어울릴만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삼성에서도 밝힌 것처럼 갤럭시SⅢ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하드웨어쪽이 아니라 인간중심의 감성경험을 제공 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서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에는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스마트 화면 유지, 각종 스마트폰 기능을 편하게 동작시킬 수 있는 S보이스, 수신문자를 확인한 화면에서 갤럭시SⅢ를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거는 다이렉트 콜등 다양한 기능으로 보다 편리하게 갤럭시SⅢ를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제 정식 공개 후 조만간 갤럭시SⅢ를 직접 만나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삼성의 플래그쉽 모델로서 과연 실제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