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LG 옵티머스 3D 큐브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 개봉기 및 외관리뷰 화이트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의 3D 스마트폰을 만나다

by 바스토프™ 2012. 5. 10.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 개봉기 및 외관리뷰 화이트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의 3D 스마트폰을 만나다

작년 LG에서 출시한 옵티머스 3D를 기억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에서 무안경 3D화면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었지만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두께가 두껍고 무게 또한 무겁다는 점 때문에 일부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는 기기이기도 했습니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난 얼마 전 LG에서 옵티머스 3D의 후속작을 출시하게 되었는데 바로 오늘 리뷰에 사용될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입니다. LTE 스마트폰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가운데 3G 스마트폰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하게 출시되어 3G를 지원하는 저렴한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개봉기 및 외관리뷰를 통해 어떤 기기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박스 전면 모습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이 대부분 박스에 해당 기기의 모습이 프린트 되어 있는 것과는 별도로 체크무늬 패턴에 LG 옵티머스 3D 큐브가 영문으로 적혀 있는 모습입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박스 후면입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가 지원하는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아이콘으로 표시하고 있으며 박스 가운데에 있는 3D 지원 마크가 눈에 띕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는 저렴한 가격과는 달리 여타 듀얼코어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TI OMAP4430 1.2Ghz 듀얼코어

-       메모리 : RAM 1GB, 내장메모리 16GB

-       디스플레이 : 4.3인치 3D 지원 디스플레이(480x800)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배터리 : 1520mAh

-       카메라 : 500만화소 후면카메라, 30만화소 전면카메라

-       크기 : 126.8 x 67.4 x 9.6(mm)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박스를 열면 상단에 기기 본체가 있고 그 아래로 액세서리들이 있는 구조입니다. 여타 스마트폰과 다르지 않은 박스 구성입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구성품입니다. 기기본체, 배터리 2, 충전기기, 이어폰, 멜론 이용권, LG Tag+ 설명서, 전원어댑터, USB케이블, LG Tag+,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152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어 약간은 아쉬운 용량입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전면 모습입니다. 제가 보유한 기기는 화이트 색상으로 4.3인치의 3D 지원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통화를 위한 스피커, 조도센서, 전면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면카메라는 30만화소가 탑재되어 있는 것은 아쉽습니다.

전면 하단에는 3개의 터치버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좌측부터 순서대로 메뉴, , 뒤로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홈버튼이 물리버튼으로 이루어져 적응이 되어 있던 저로서는 터치버튼으로 이루어진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가 약간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후면 모습입니다. 3D를 지원하기 때문에 카메라 렌즈가 2개 달려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이트 색상의 배터리 커버는 유광이 아닌 무광으로 되어 있습니다.

 

후면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는 렌즈 2개에 가운데 플래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3D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화소는 500만화소로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에 비하면 아쉽지만 3D 촬영을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LG마크와 함께 아래쪽에 스피커가 위치해 있으며 갤럭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하단부분이 좀 더 두껍습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상단에는 전원버튼, DMB 안테나,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 있으며 하단에는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우측에는 카메라 촬영을 위한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좌측에는 볼륨 조절키와 USB 연결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배터리 커버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일반 유심이 들어가며 마이크로SD를 통해 메모리 확장이 가능합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전원을 켠 상태입니다. 전체적으로 밝은 느낌의 디스플레이이며 3D를 주력으로 보이고 있기 때문에 3D 관련 앱이 보입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3D 메뉴로 들어가면 각종 3D 관련 앱을 볼 수 있으며 무안경으로도 3D 효과를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첫 느낌은 깔끔한 느낌이며 삼성의 갤럭시시리즈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다만 3D의 경우 무안경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어 신기한 모습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LG 옵티머스 3D 큐브(LG-SU870)의 3D 기능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