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웨이브3

삼성 웨이브3(SHW-M410K) UI 및 삼성앱스&바다용 카카오톡 사용기

by 바스토프™ 2012. 5. 18.

삼성 웨이브3(SHW-M410K) UI 및 삼성앱스&바다용 카카오톡 사용기

오늘은 안드로이드나 iOS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웨이브3(SHW-M410K) UI와 바다용 카카오톡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리뷰를 통해 웨이브3(SHW-M410K)의 외관에 대해 살펴봤었는데요 이번에는 UI와 바다용 카카오톡을 통해 웨이브3(SHW-M410K)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개봉기 및 외관 리뷰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 웨이브3(SHW-M410K) 개봉기 외관 리뷰 자체OS 바다 2.0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3(SHW-M410K)에 탑재된 바다OS는 지난번에도 알려드렸듯이 안드로이드나 iOS와 달리 삼성에서 자체 개발한 OS입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그다지 많은 기기에 탑재되고 있지 않지만 해외 특히 유럽쪽에서는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 OS이기도 합니다. 물론 아직까지 갈길은 멀지만요.

그럼 지금부터 웨이브3(SHW-M410K) UI와 바다용 카카오톡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우선 웨이브3(SHW-M410K)의 메인화면입니다. 첫 느낌은 갤럭시 시리즈의 UI와 상당히 흡사하다는 느낌입니다. 바로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터치위즈UI를 웨이브3(SHW-M410K)에도 탑재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단에 전화, 연락처, 메시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갤럭시 시리즈와 같습니다.

맨 좌측 메뉴에는 검색, 연합뉴스, 주식, 일정표가 따로 위치해 있는 것이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 다른 점입니다.

웨이브3(SHW-M410K)의 메뉴입니다. 갤럭시 시리즈와 유사한 모습이며 4X4로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초기에는 2페지가 있으며 갤럭시 시리즈와 다른 점은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없고 삼성 Apps가 대신 있다는 점입니다.

웨이브3(SHW-M410K)의 인터넷 화면입니다. 돌핀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 페이지 접속시 느리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다만 텍스트가 갤럭시S2에 비해 가독성이 낮아 보였습니다.

웨이브3(SHW-M410K)는 바다OS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같은 마켓이 없습니다 다만 삼성에서 만든 OS이기 때문에 삼성 앱스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삼성 앱스는 구글이나 애플만큼 많은 수의 앱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현재 그 수가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이며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과 같은 몇가지 필수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앱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이 필요합니다. 이미 갤럭시 시리즈등을 사용하셔서 만드셨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없으시다면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누르시면 의례 나오는 이용약관 동의 화면을 보게 됩니다.

이후에는 이름과 주민번호로 사용자 인증을 하게 됩니다. 사용자 인증 후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링크가 가게 되고 이메일로 들어가서 인증 링크를 누르면 회원 가입 완료입니다. 이후에는 해당 이메일로 삼성 앱스에 접속해서 앱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앱스에 접속해서 카카오톡을 다운받아 보기로 했습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앱이기도 한데 바다OS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있다 얼마전 출시되어 삼성앱스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웨이브3(SHW-M410K)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해 봤습니다. 시작화면은 기존의 카카오톡과 다르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을 처음 실행시켜서 인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전화번호를 확인 한 뒤 문자로 온 4자리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기존에 카카오톡을 사용해 보셨다면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약관 동의 화면에서 약관을 동의하고 이름을 입력하게 됩니다.

메뉴 구성은 친구, 채팅, 친구추천,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안드로이드나 iOS의 카카오톡과는 다르게 단촐한 메뉴 구성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카카오톡과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지만 플러스 친구가 아직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채팅화면입니다. iOS용 카카오톡과도 원활하게 채팅이 가능합니다.

바다OS의 경우 아직까지는 많은 앱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늘어감에 따라 앱도 점점 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사용할 만한 앱이 많이 없어 기존 스마트폰 사용자보다 문자나 전화를 주로 쓰면서 카카오톡이 지원되는 핸드폰을 찾는 사람에게 적합한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바다OS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