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갤럭시S3 LTE버전은 램 2GB 탑재될 것으로 보여..

by 바스토프™ 2012. 6. 11.

갤럭시S3 LTE버전은 램 2GB 탑재될 것으로 보여..

지난 정식 발표 이후 해외에서는 이미 그 모습을 드러냈고 국내판의 모습도 드러내고 있는 갤럭시S3입니다. 국내에서도 출시가 머지 않음을 느낄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2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은 이미 많이 접하셨을거 같습니다.

국내판 갤럭시S3 3G버전과 LTE버전으로 출시가 될 예정인데 사양면에서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두 버전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램의 용량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갤럭시S3 3G버전의 경우에는 램 1GB이며 LTE버전의 경우에는 램 2GB입니다. 이외에도 소소한 차이점이 있는데 3G버전은 내장메모리 16GB이며 LTE버전은 32GB입니다. 또한 3G버전의 경우에는 국내에서 출시하는 삼성의 제품답지 않게 DMB가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DMB가 탑재되지 않음으로서 LTE버전보다는 3G버전 갤럭시S3가 두께가 좀 더 얇습니다.

이런 점으로 미루어 보아 3G버전의 갤럭시S3는 해외에서 출시된 버전을 그대로 들여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사양은 동일하며 무제한 데이터가 가능한 3G버전 갤럭시S3냐 보다 좋은 사양의 LTE버전 갤럭시S3냐로 구매자들의 고민이 더해질 것 같습니다.

SKT 기준 3G버전 갤럭시S3SHW-M440S, LTE버전 갤럭시S3SHV-E210S라는 모델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조만간 국내에 그 모습을 드러낼 갤럭시S3 어떤 모습일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