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갤럭시S3

갤럭시S3(SHV-E210S) UI와 생활속에서 유용한 그만의 기능들

by 바스토프™ 2012. 8. 8.

갤럭시S3(SHV-E210S) UI와 생활속에서 유용한 그만의 기능들

갤럭시S3(SHV-E210S)를 사용한지 2주가 지나고 있습니다. 처음 접했을 때 다른 스마트폰과는 다른 유선형 디자인과 HD 슈퍼 아몰레드에 감탄했는데 실제로 사용하면서 갤럭시S3(SHV-E210S)만의 인간중심의 기능에 감탄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사실 갤럭시S3(SHV-E210S)가 처음 발표될 때만 해도 스펙상으로 기존 갤럭시S2만큼의 충격이 없었는데 실제 사용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생각한 여러가지 기능이 맘에 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3(SHV-E210S)만의 인간 중심의 사용편의성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1. 메인화면

갤럭시S3(SHV-E210S)의 기능을 살피기 전에 메인화면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S3(SHV-E210S)의 메인화면을 보면 하단의 메뉴는 5개가 있습니다. 갤럭시S2 4개가 위치하고 있었던 것에 비하면 5개로 늘어났지만 위쪽에는 4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단의 메뉴가 5개가 위치함에 따라 인터넷버튼이 새로 자리잡았으며 스마트폰 사용시 자주 사용하는 앱위주로 정렬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다른 앱으로 교체할 수 없는 점은 아쉽습니다.

2. 앱리스트

제가 체험중인 갤럭시S3(SHV-E210S) SKT용입니다. 앱스버튼을 눌러보면 3페이지정도로 기본 앱들이 설치되어 있으며 4x5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SKT용이기 때문에 T서비스, T스토어등 기본앱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이 미리 설치 되어 있는 것은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데 개인적으로는 처음 사용시 필요한 앱들이 미리 설치되어 있어 편리함을 느낍니다.

3. Direct call

갤럭시S3(SHV-E210S)에서 지원하는 기능 중 가장 편리하다고 느낌 Direct call입니다. Direct call은 문자나 채팅, 연락처를 보고 있을 때 별도의 통화버튼을 누르지 않고 바로 귀에다 가져가는 것만으로 전화가 걸리는 서비스입니다.

이전에는 문자를 확인하다 전화를 걸 경우 별도의 통화버튼을 눌러야 해서 1~2단계를 거쳐야 하는 것에 비해 무척 편리하게 전화를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S Voice

최근 많은 스마트폰들이 채택하고 있는 음성명령서비스입니다. 삼성에서는 S Voice로 불리우고 있는데 아이폰의 시리와도 종종 비교되고는 합니다. 사용방법은 S Voice 앱을 실행 후 하단의 버튼을 누르거나 하이 갤럭시라고 음성으로 명령해도 가능합니다. 음성명령어는 다른 것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5. Smart stay

Smart stay는 별도로 실행시키는 앱은 아니지만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얼굴을 갤럭시S3(SHV-E210S)가 인식하고 웹서핑이나 책을 읽을 때 화면이 꺼지지 않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책을 읽거나 할 때 자동꺼짐시간을 길게 해서 사용하고는 했는데 Smart stay가 갤럭시S3(SHV-E210S)에는 탑재되면서 그런 번거로움 없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갤럭시S3(SHV-E210S)S Beam, Pop up play, Live video list, Social tag 등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기능들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