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갤럭시S3

갤럭시S3(SHV-E210S) 인간중심의 사용편의성 그 기능들은?

by 바스토프™ 2012. 8. 14.

갤럭시S3(SHV-E210S) 인간중심의 사용편의성 그 기능들은?

지난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3(SHV-E210S) UIDirect call, S Voice, Smart stay등의 기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3(SHV-E210S)의 다양한 기능 중 Pop up play, Live video list, AllShare Play와 삼성의 자체 메신저프로그램인 챗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esign for human이라는 메시지처럼 갤럭시S3(SHV-E210S)는 인간중심의 사용편의성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기능들도 그러한 메시지에 부합하는 기능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기능들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1. Pop up play

Pop up play는 갤럭시S3(SHV-E210S)의 기능중에서 많은 분들에게 화제가 되었던 기능중의 하나로 이메일이나 문자 웹서핑등 다른 작업을 진행하고 있을 경우 팝업창으로 멀티태스팅이 가능하게 만들어 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작업을 진행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치 네비게이션 주행시 DMB와 길안내를 동시에 하는 것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동영상 재생 중 왼쪽 하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눌러주면 바로 Pop up play가 시작됩니다. Pop up play가 실행되면 동영상의 위치는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어디든지 이동이 가능한 점도 좋습니다.

2. Live video list

동영상 재생중에 또 하나 눈여겨 볼 기능은 바로 Live video list입니다. 동영상을 썸네일로 정렬을 해 놓으면 리스트상에서 미리보기 재생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의 제목만으로 어떤 동영상인지 알기 힘들 때 매우 유용한 기능일 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많이 찍는 편인데 Live video list가 있으면 날짜만으로 판단하기 힘든 아이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3. AllShare Play

AllShare Play는 동일한 삼성계정을 등록한 스마트기기인 노트북이나 태블릿PC, TV에 무선으로 컨텐츠를 재생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토리지를 등록해서 해당 컨텐츠를 올려 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무선으로 재생이 가능한데 지원하는 스토리지는 슈가싱크(SugarSync), N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슈가싱크(SugarSync) 5기가, N드라이브는 30기가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으니 입맛에 맞는 스토리지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도 N드라이브를 사용중이어서 동영상을 올린 후 재생해 보았습니다. 약간의 버퍼링후 재생이 되었으며 끊김없이 재생이 되었습니다.

4. 챗온

삼성의 자체 메신저앱인 챗온입니다. 카카오톡과 같이 많은 사용자들이 있지는 않지만 그에 못지않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시작하면 이용약관 동의 화면이 보이고 핸드폰 번호 등록 후 인증을 거치게 되는 과정은 다른 메신저앱과 동일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Direct call이 챗온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기본적인 대화창의 모습은 다른 메신저앱과 동일하며 이모티콘도 같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보다 나은 장점은 우선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은 기본이고 블랙베리, 바다폰이외에 윈도우폰까지 지원예정이라고 하니 다른 메신저앱에 비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까지 다른 메신저앱에 비해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조만간 피쳐폰과 PC까지 지원하게 된다면 좀 더 많은 사용자들이 챗온을 사용하지 않을 까 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3(SHV-E210S)의 다양한 기능 및 메신저앱 챗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3(SHV-E210S)의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