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갤럭시S3

갤럭시S3(SHV-E210S)로 가족과 보다 가까워지다.

by 바스토프™ 2012. 8. 28.

갤럭시S3(SHV-E210S)로 가족과 보다 가까워지다.

갤럭시S3(SHV-E210S)를 사용한지도 벌써 한달이 넘었습니다. 그간 갤럭시S3(SHV-E210S)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기능과 막강한 성능에 감탄하고 있는데요. 게다가 기존 스마트폰과는 다른 유선형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S3(SHV-E210S)를 처음 받았을 때는 유선형 디자인에 감탄하며 사용했는데 이제는 갤럭시S3(SHV-E210S)만의 다양한 기능으로 생활에 밀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간 갤럭시S3(SHV-E210S)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쿼드코어 + 2기가램으로 보여지는 성능

갤럭시S3(SHV-E210S)는 익히 알다시피 국내 최초로 쿼드코어에 2기가 램을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아직까지 다른 제조사에서는 쿼드코어 스마트폰이 출시되지 않아 국내 최고 스펙을 자랑하는 스마트폰입니다. 어플을 실행할 때도 버벅거림을 느낄 수 없었으며 화면 전환 또한 매우 부드럽게 된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절대적인 기준이 되지는 않겠지만 안드로이드 벤치마크 툴인 QuadrantAnTuTu를 실행시켰을 때도 매우 높은 점수를 보여주여 그 성능을 짐작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2. 대화하는 재미를 느끼게 하는 S보이스

요즘 각 제조사마다 스마트폰을 출시할 때 음성인식이 가능하게 되는데 삼성 갤럭시S3(SHV-E210S)에서는 S보이스라는 이름으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처음 실행할때부터 신기하게 생각했던 기능으로 아직까지 많은 기능을 하지는 못하지만 기본적인 앱 실행이나 날씨등 음식을 하거나 손을 이용하여 작업할 때 무척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운전 중이거나 업무에 집중해서 해야 할 때 종종 유용하게 쓰고 있는 기능입니다.

3. 보다 선명하게 화면을 볼 수 있는 HD 슈퍼 아몰레드

갤럭시S3(SHV-E210S)에는 HD 슈퍼 아몰레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HD 해상도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선명하게 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인터넷을 할때도 보다 선명하게 글씨를 볼 수 있습니다. PC화면도 문제없이 글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같은 앱을 실행시키더라도 HD 슈퍼 아몰레드 덕분에 보다 멋진 화면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더 좋아하기도 합니다. 아들이 좋아하는 동요 어플을 실행시킬때도 갤럭시S3(SHV-E210S)에 실행시키면 더 집중해서 보는 듯 합니다.

4. 아이 사진을 찍기 좋은 카메라

갤럭시S3(SHV-E210S)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800만화소로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S2의 사진에 비해 월등하게 좋아진거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셔터랙이 거의 없는 점, 그리고 버스트 샷, 베스트 포토 기능으로 무장되어 있어 아이 사진을 찍기에 이보다 좋을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사실 요즘 들어 뛰어다니기 시작하는터라 아이 사진 찍기가 예전만큼 쉽지 않았는데 순간순간 찍기에는 스마트폰 카메라만한게 없는거 같습니다. 갤럭시S3(SHV-E210S)의 카메라의 버스트 샷으로 실행시키면 좋은 사진을 건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덕분에 아이 사진 찍는 재미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5. 마치며..

갤럭시S3(SHV-E210S)를 사용하면서 이전보다 스마트폰을 만지는 횟수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혼자서 스마트폰을 즐기는 그런 것이 아니라 아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재미있는 앱을 같이 보며 같이 찍은 영상을 와이프와 즐기는 생활입니다.

갤럭시S3(SHV-E210S)가 스마트폰을 같이 쓰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면서 가족들과 같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된 듯 합니다. 갤럭시S3(SHV-E210S)를 사용하면서 가족과 보다 가까워진듯한 기간이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