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베가 S5

베가 S5(IM-A840S) 개봉기 및 간단리뷰 한손에 잡히는 5인치의 스마트폰

by 바스토프™ 2012. 10. 4.

베가 S5(IM-A840S) 개봉기 및 간단리뷰 한손에 잡히는 5인치의 스마트폰

베가에서 SKT와 협력을 통해 출시한 베가 S5(IM-A840S)를 잠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얼마전에 통신 3사를 통해 베가 R3가 출시되고 대대적으로 프로모션을 하고 있어 베가 S5(IM-A840S)는 밀려난 느낌입니다만 그래도 꽤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가 S5(IM-A840S)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5인치의 스마트폰으로 기존에 출시한 베가 넘버5의 후속작 성격이 강한 느낌입니다. 베가 넘버5 KT 전용으로 베가 S5(IM-A840S) SKT 전용으로 출시되어 마케팅에 적극적이지는 않지만 말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베가 S5(IM-A840S)의 개봉기 및 간단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시리즈의 박스는 다른 제조사에서 나온 스마트폰에 비해 고급스러움은 없어 보입니다. 약간 저렴해 보이는 박스라고나 할까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접하게 되면 박스부터 개봉하게 되는데 이 부분은 조금은 아쉽습니다. 베가 S5(IM-A840S) 박스는 유광 재질의 오렌지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심플하게 VEGA S5 라고 적혀 있습니다.

후면에는 베가 S5(IM-A840S)의 모델명과 간략한 지원 사양,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기임을 알 수 있는 로고가 있습니다. 베가 S5(IM-A840S)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4세대 1.5Ghz 듀얼코어
-       메모리 : RAM 1기가, 내장메모리 16기가
-       디스플레이 : 5인치 HD IPS LCD
-       OS : 안드로이드 4.0 ICS
-       배터리 : 2100mAh
-       카메라 : 200만화소 전면카메라 /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
-       크기 : 134.8 X 69.8 X 9.0(mm)
-       무게 : 139.8g

베가 S5(IM-A840S) SKT 전용으로만 출시한 기기입니다. 박스 측면에 SKT 전용단말이라는 글씨를 볼 수 있습니다.

베가 S5(IM-A840S)의 구성품입니다. 베가 S5(IM-A840S) 본체, 배터리케이스, 충전기, 배터리2, USB 케이블, 설명서, 각종 쿠폰, 이어폰, 전원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가 S5(IM-A840S)의 전면모습입니다. 5인치의 HD IPS LC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베젤이 상당히 얇아서 5인치임에도 불구하고 한손으로 잡기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T로고와 함께 통화용 스피커, 조도센서, 전면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면카메라는 200만화소로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 화소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하단에는 스카이 로고 이외에는 아무것도 없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베가 S5(IM-A840S)가 별도의 물리버튼이나 터치버튼 없이 디스플레이 내에 위치한 소프트웨어 버튼으로 조작하기 때문에 심플한 모습입니다.

베가 S5(IM-A840S)의 후면 모습입니다. 스피커와 1300만화소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카메라가 약간 튀어나와 있는 구조여서 사용하다 보면 스크래치가 생길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후면 상단에 위치한 스피커와 1300만화소 카메라입니다. 1300만화소 카메라는 동급의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보다 높은 화소수입니다. 실제 사용해본 결과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800만화소와 큰 차이를 느끼기는 힘들었지만 기존 베가레이서2보다는 카메라 화질이 좀 더 나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베가 S5(IM-A840S)의 상단 모습입니다. 상단에는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베가 S5(IM-A840S)의 하단 모습입니다. 후면 커버 분리를 위한 홈과 마이크, USB 단자, DMB 안테나가 위치해 있습니다.

배가 S5의 좌측 모습입니다. 볼륨 조절을 위한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두께도 9.0mm로 얇은 두께입니다.

베가 S5(IM-A840S)의 우측 모습입니다. 전원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 커버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유심은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아도 교체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지만 마이크로SD카드는 배터리를 분리해야 교체가 가능합니다. 보통 마이크로 SD카드는 한번 장착하면 오랜시간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구조로 제작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베가 S5(IM-A840S)의 메인화면입니다. 5인치의 대화면이지만 한손으로 조작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앱이 버벅임 없이 부드럽게 재생이 되었으며 화면 또한 HD IPS LCD를 탑재하여 선명하게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이전부터 채택한 디스플레이 내에 하단 소프트웨어 버튼으로 실제로 사용하는 화면이 작은 점은 아쉬운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인터넷을 한다던지 동영상 재생시에는 소프트웨어 버튼을 없애고 사용할 수 있지만 보통 사용시에는 그대로 있어서 5인치 스마트폰이지만 디스플레이 크기에서 약간 손해를 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 외에는 듀얼코어를 채택하였지만 최적화가 잘 되어 버벅임 없이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한 점,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비록 최근에 베가 R3가 나오면서 밀리기는 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크게 차이가 없다는 점에서 베가 S5(IM-A840S)도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