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갤럭시노트2

갤럭시 노트2(SHV-E250S)로 스마트폰을 보다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다

by 바스토프™ 2012. 11. 28.

갤럭시 노트2(SHV-E250S)로 스마트폰을 보다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다

갤럭시 노트2(SHV-E250S)를 만난지도 벌써 3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갤럭시 노트2(SHV-E250S)를 이용하면서 가장 큰 변화는 다이어리를 이용해서 일정을 정리하기 시작했다는 것인데요. 사실 이전에 스마트폰을 쓰는 도중에도 다이어리앱이 내장되어 있기는 했으나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었죠.

갤럭시 노트2(SHV-E250S)에서는 S플래너라는 다이어리앱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이 앱이 S펜과 결합해서 종이로 되어 있는 다이어리를 쓰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새롭게 다이어리를 꾸며서 쓰는 듯한 느낌을 받고 있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S플래너 이외에 갤럭시 노트2(SHV-E250S) 덕분에 스마트폰을 더욱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평소에 가끔 다이어리 앱을 사용하면 이 정도로 간략하게 일정을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팅이라던지 결혼식 등 혹시 모르게 까먹을 것을 대비해서 자주 확인하고 알람까지 넣어서 사용중이죠.

갤럭시 노트2(SHV-E250S)의 장점 중 하나는 스마트폰에 일정을 정리하다 보면 칸이 작기 때문에 상당히 짧게 쓸 수밖에 없고 작은 글자크기로만 나타나게 되는데 S펜을 터치하지 않고 가까이 가져가기만 해도 해당 일자의 내용이 좀 더 크게 확대되서 보인다는 것입니다.

또한 위에서 얘기한 것 처럼 S펜을 이용해서 종이 다이어리를 쓰는 느낌 그대로 갤럭시 노트2(SHV-E250S)에 꾸밀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오랜만에 종이 다이어리를 정리하는 느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SHV-E250S)만의 또 다른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포토 노트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을 찍은 뒤에 사진 뒷면에 간략한 설명을 쓸 수 있는데요. 사진을 찍다 보면 파일 양이 상당히 많아지게 되고 나중에 이 사진을 보게 되면 어디서 찍은 것인지 알 수 없을 때가 종종 있는데 포토 노트기능이면 어디서 언제 사진을 찍었는지 손쉽게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포토 노트를 쓰는 방법은 우선 사진 하나를 선택 한 후에 메뉴 버튼을 누르게 되면 포토 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토 노트를 선택하게 되면 사진이 뒤집어지는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면서 마치 인화한 사진 뒷면과 같은 모습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 간단한 메모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메모를 남기게 되면 사진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이 생긴 아이콘이 생기게 되고 나중에 사진을 보게 되면 뒷면에 남긴 메모를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갤럭시 노트2(SHV-E250S)에서만 지원되는 기능이라 좀 아쉽기는 합니다.

갤럭시 노트2(SHV-E250S)는 갤러리 정렬 방식도 눈에 확 띄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폴더 방식 이외에도 3열 종대로 서있는 모습이라던지 나선형으로 정렬되어 있는 모습 등 본인의 취향에 맞게 갤러리도 정렬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2(SHV-E250S) S펜으로 보다 빠르게 여러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는데요. 상단바를 내린 후에 빠른 실행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빠른 실행창이 실행되는데요. 아래에 설명되어 있는 명령과 키워드를 입력하면 보다 빠르게 해당 명령을 실행하게 됩니다.

한번 ‘?날씨를 써보았는데요. ?가 인터넷 검색을 실행하라는 명령이기 때문에 바로 네이버 검색에서 날씨를 검색해서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 기능이 손에 익으면 보다 편리하게 많은 명령을 실행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마지막으로 소개 해 드릴 기능이 바로 아이디어 스케치입니다. 갤럭시 노트2(SHV-E250S) S펜이 탑재되어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글씨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이 그림을 잘 그리시는 분에게는 분명 좋은 기능중의 하나이나 저처럼 그림에 재능이 없는 사람에게는 고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림을 못그려도 그림으로 설명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아이디어 스케치입니다. 이 기능은  S노트를 실행한 후 메뉴를 클릭하면 지도 밑에 위치해 있는 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때 이곳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그림을 그리려는 사물의 이름을 입력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저장되어 있는 일러스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요번에 의자를 입력해 보았는데요.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의자 일러스트가 종류별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의자를 골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는 일러스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S노트에 붙여넣기가 되고 적절하게 위치나 크기를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로써 그림을 잘 못그리는 저도 폼나게 S노트를 쓰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2(SHV-E250S)가 가진 다양한 기능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갤럭시 노트2(SHV-E250S)만의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보다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듯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갤럭시 노트2(SHV-E250S)를 보다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들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