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ZTE U950

ZTE U950 리뷰 쿼드코어를 탑재한 저가 스마트폰

by 바스토프™ 2013. 3. 6.

ZTE U950 리뷰 쿼드코어를 탑재한 저가 스마트폰

최근 중국 스마트폰의 성장세는 놀라울 정도입니다. 아직까지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 삼성과 애플 이 두 기업이지만 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중국 스마트폰의 위력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중국 스마트폰들도 그동안 꾸준히 기술을 개발하여 고급형 스마트폰까지 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놀랍게 성장하고 있는 많은 중국 스마트폰 가운데 하나인 ZTE U950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ZTE는 얼마전 국내 최초로 쇼핑몰인 지마켓을 통해 Z폰이라는 자급제폰을 내놓은 회사이기도 합니다. Z폰은 비록 사양은 보급형이지만 저렴한 가격과 통신사 약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던 제품이죠. 그런 ZTE에서 출시한 U950은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쿼드코어를 탑재하고서도 17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내세운 제품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ZTE U950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ZTE U950의 박스 전면 모습입니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우고 있기 때문에 박스 퀄리티가 그리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마치 피쳐폰 시절의 박스를 보는 듯합니다. 전면에는 U950의 모습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ZTE U950의 박스 후면 모습입니다. 중국 스마트폰이기에 중국어로 프린트되어 있으며 간략한 사양이 나와 있습니다. 사양은 1.3Ghz 테그라3 쿼드코어, 4.3인치(800x480)디스플레이, 500만화소 카메라, 1GB메모리, 20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0 ICS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ZTE U950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 비하면 작은 디스플레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ZTE U950의 구성품입니다. 배터리가 내장형이기 때문에 여분의 배터리는 탑재되어 있지 않으며 설명서, 어댑터, USB케이블,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ZTE U950의 전면모습입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4.3인치 디스플레이를 지니고 있으며 위아래로 다소 넓은 배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영상통화를 위한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로고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소 산만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면 하단에는 물리버튼 대신 액정 내부에 소프트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소 넓은 배젤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ZTE U950의 후면 모습입니다. 후면에는 5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배터리는 내장형으로 분리가 불가능합니다. 상단의 커버를 열면 SIM카드와 외장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ZTE U950의 상단에는 3.5파이 이어폰단자와 전원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ZTE U950의 하단에는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ZTE U950의 우측에는 볼륨조절을 위한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ZTE U950의 좌측에는 별다른 버튼이 없는 모습입니다.

ZTE U950의 부팅모습입니다. ZTE 로고가 나타나고 있으며 한자가 보임으로서 중국 스마트폰임을 알려주는 듯 합니다.

ZTE U950의 홀드화면입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와는 다르게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는 것으로 잠금이 해제됩니다.

다른 기기와 같은 방식으로 해제를 진행하면 각종 메뉴로 빠르게 갈 수 있도록 메뉴가 나타납니다.

중국 스마트폰이기에 기본적으로 영문과 중국어만 지원하며 다른 나라의 언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500만화소를 탑재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작동방법은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유사합니다. 다만 사진 결과물의 경우 500만화소임에도 약간 실망스러운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ZTE U950는 안드로이드 4.0.4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있어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지만 1GB의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어 때때로 앱 실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할때도 국내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약간 깨져보이기도 했습니다. 다른 중국 스마트폰을 다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ZTE U950을 국내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을 듯 합니다.

다만 ZTE U950의 가격이 17만원임에도 불구하고 쿼드코어를 탑재했다는 점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용자층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사용하기 힘들겠지만 본격적으로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가 이루어진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 받을 수 있는 기기가 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