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 개봉기 샤프한 디자인의 스마트폰

by 바스토프™ 2013. 5. 31.

베가 아이언 개봉기 샤프한 디자인의 스마트폰

지난달인 4 18일 팬텍에서 새로운 베가 시리즈인 베가 아이언을 발표하였습니다. 기존 스마트폰과 다른 엔드리스 메탈 디자인을 채택하여 디자인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베가 아이언 쇼케이스에 참여해서 제품을 살펴볼 때 도 디자인이 멋지다고 계속 감탄하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를 얻어 베가 아이언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뷰를 통해 베가 아이언의 개봉기 및 배터리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우선 베가 아이언은 기존 베가 시리즈와는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존 베가 시리즈가 약간 둥근 디자인을 주로 채택했다면 이번 베가 아이언은 측면에 메탈을 이용해서 보다 각지고 샤프한 디자인으로 바뀐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베가 아이언이 다른 경쟁 기종에 비해서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샤프한 디자인의 베가 아이언은 박스부터 기존 베가 시리즈와 다른 모습입니다. 가운데 부분을 볼록하게 디자인해서 입체감 있는 박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U: 1.7GHz 쿼드코어

- 메모리: RAM 2GB (DDR2), 내장메모리 32GB

- 디스플레이: 5” High Bright In-cell 디스플레이(Hd,1280X720)

- OS: Android 4.1.2 Jelly Bean

- 배터리 용량: 2,150mAh

-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 크기: 136.3 x67.6 x8.8 mm

- 무게: 153g (Black 기준)

- 컬러: Black/White

박스를 개봉하면 베가 아이언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실제품에서는 베가 아이언 스티커가 붙어 있지만 반가운 마음에 이미 개봉을 한터라 스티커가 없네요. 베가 아이언의 또 다른 특징 중의 하나가 바로 좌우 베젤을 최소화 한 점입니다. 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음에도 크기가 크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구성품입니다. 베가 아이언 본체, 배터리커버, 보호필름, 설명서, 배터리 2, 충전기, 데이터케이블, 이어폰,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가 시리즈에는 언제나 보호필름이 들어 있어서 따로 보호필름을 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베가 아이언의 전면 모습입니다. 5인치의 High Bright In-cell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해상도는 1280x720 HD 해상도입니다. In-cell 디스플레이 탑재로 좌우 베젤을 최소화 하였으며 현재 나온 스마트폰 중에서는 가장 얇은 베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손에 잡기에도 무리 없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전면 상단입니다. 상단에는 210만화소 전면 카메라와 통화용 스피커, 각종 센서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전면 하단입니다. 하단에는 VEGA 로고 이외에는 다른 하드웨어 버튼이 없는 깔끔한 모습입니다. 베가 시리즈는 대부분 소프트웨어 버튼을 이용하기 때문데 깔끔한 느낌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후면 모습입니다. 현재 배터리 커버를 탈착한 모습으로 배터리 크기도 작게 만들어 전체적으로 베가 아이언의 크기를 작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후면 모습으로 배터리 커버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흰색의 배터리 커버가 샤프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후면 상단에는 13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가 1300만화소를 지원함으로 보다 사진 인화시에 보다 큰 사이즈를 출력할숙박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다음 시간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외장메모리와 USIM 칩은 배터리 우측에 위치한 슬롯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외장 메모리의 경우에는 최대 2TB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베가 아이언의 상단 모습입니다. 엔드리스 메탈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메탈 소재의 느낌이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3.5 파이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하단 모습입니다. 하단에는 데이터케이블 단자와 통화용 마이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우측 모습입니다.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좌측 모습입니다. 볼륨 조절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배터리 입니다. 상당히 얅고 크기가 작음에도 2,15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효율 또한 좋아져서 다른 스마트폰과 같은 밝기에서는 보다 긴 사용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을 부팅한 모습입니다. 기본 설정화면인 표범의 눈빛과 베가 아이언의 샤프한 느낌이 잘 맞아떨어지는 듯한 모습입니다.

베가 아이언을 처음 켜봤을 때 느낌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에 비해 밝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기본 밝기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밝은 느낌을 받았는데 In-cell 디스플레이 탑재해서 보다 밝은 느낌을 주네요.

이상으로 베가 아이언의 개봉기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실제 베가 아이언을 사용하면서 베가 아이언만의 기능에 대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