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 제로 베젤을 가진 스마트폰

by 바스토프™ 2013. 6. 3.
베가 아이언 제로 베젤을 가진 스마트폰

팬텍에서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인 베가 아이언은 여러모로 관심을 가지게 하는 제품입니다. 예전 피쳐폰 시절에 SKY 브랜드로 많은 제품을 출시할 당시에 느꼈던 디자인적인 느낌을 이번에 출시한 베가 아이언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베가 아이언은 그 동안 팬텍에서 출시한 넘버 시리즈나 레이서 시리즈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각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라인업이 아닌 베가 아이언만의 새로운 라인업의 시작이라고 볼 수 도 있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엔드리스 메탈을 탑재하여 나온 디자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엔드리스 메탈을 탑재하여 기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스마트폰에 비해서 부식에 강하고 충격에도 강한 베가 아이언이 탄생한 것입니다. 기존에 메탈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나오기는 했지만 엔드리스 메탈은 베가 아이언이 세계 최초로 탑재하였다는 것은 팬텍의 기술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베가 아이언은 하이브리드 인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에 별도로 탑재된 터치패널이 제거되고 디스플레이 자체에서 터치를 가능하게 함으로서 보다 더 얇게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으며 기존 LCD에 비해서도 5% 정도 더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덕분에 한낮의 야외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엔드리스 메탈과 하이브리드 인셀 디스플레이 이외에도 베가 아이언은 베젤 최소화 기술로 2.4mm의 얇은 베젤을 선보였습니다.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로 얇은 베젤 덕분에 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4.3인치임에도 불구하고 베가 아이언과 가로 크기가 거의 비슷한 것은 2.4mm의 얇은 베젤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제로 베젤이라고 불려도 크게 손색이 없을 정도의 기술력입니다.

제로 베젤 이외에도 베가 아이언은 하단에 별도의 하드웨어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바로 플렉서블 하단바를 탑재하여 보다 넓은 화면을 탑재하면서도 전체적인 크기는 작게 만들었는데요. 플렉서블 하단바와 제로 베젤로 세계 최고의 화면 비율인 75.5%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플렉서블 하단바를 자세히 살펴보면 기본 하단 바. 펼침 하단 바, 이동 하단 바, 슬림 하단 바의 4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 하단 바의 경우에는 기존에 베가 시리즈에 탑재된 하단 바와 동일한 형태로 화면 하단에 일부분을 차지하며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의 하단 바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처럼 메뉴, , 취소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펼침 하단 바는 평소에는 작은 크기의 버튼만이 위치하고 해당 버튼을 터치하면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에는 작은 크기의 버튼이 위치하기 때문에 보다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하단 바는 위치 이동이 가능한 형태로 제공되며 하단 바가 고정되는 것이 아닌 원하는 위치에 이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동이 가능하면서 보다 작은 크기로 제공되기 때문에 넓은 화면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슬림 하단 바는 기본 하단 바와 마찬가지로 하단에 고정되어 사용이 가능하지만 기본 하단 바보다 슬림하게 제공되어 넓은 화면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베가 아이언은 제로 베젤과 인셀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 플렉서블 하단바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칫 불편하게 여길만한 부분은 모두 커버하면서도 넓은 화면과 슬림한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스마트폰을 바꾸려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베가 아이언,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잡은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