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HTC ONE mini 발표 출시는 8월 예정

by 바스토프™ 2013. 7. 19.

HTC ONE mini 발표 출시는 8월 예정

요즘은 삼성에 밀려서 스마트폰 제조사로서도 주춤한 HTC이지만 이전에는 레퍼런스 스마트폰도 제작한 바 있고 HTC만이 가진 매력 덕분에 아직도 찾는 사람이 많은 회사입니다.

그런 HTC가 자사의 하이엔드급 스마트폰인 HTC ONE에 이어 ONE의 보급형 스펙이라 할 수 있는 ONE mini를 발표하였습니다. 사실 ONE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것이 ONE mini라고 생각되는데요. 보급형 스펙으로 출시하기 때문에 ONE보다는 조금 낮은 사양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에 발표한 ONE mini의 스펙은 4.3인치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400 1.4Ghz, 1기가 램, 16기가 내장공간을 지원합니다. 요즘 출시하는 하이엔드 스마트폰보다는 낮은 사양이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없는 스펙을 가지고 있씁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ONE과 거의 동일하지만 디스플레이가 작아짐에 따라서 전체적인 크기 또한 작아진 모습입니다. 손이 작은 분께는 ONE 보다는 ONE mini가 더 좋을 듯 합니다. 다만 HTC가 국내 시장에서 철수하였기 때문에 이 제품을 국내에서 보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국내에서는 삼성 스마트폰의 위력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줄어드는 것이 아닐까 하네요. 국내에서도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