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베가 시크릿노트

베가 시크릿노트 노트와 지문인식이 만난 베가의 신제품을 만나다

by 바스토프™ 2013. 10. 22.

베가 시크릿노트 노트와 지문인식이 만난 베가의 신제품을 만나다

지난 10일 팬텍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스마트폰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간 엔드리스 메탈 디자인의 베가 아이언, 현재 LTE-A 지원 스마트폰중 가장 큰 디스플레이를 가진 베가 LTE-A에 이어 팬텍에서 발표하는 스마트폰이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스마트폰의 이름은 바로 베가 시크릿노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노트, 즉 필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이 메인인 스마트폰입니다. 그간 타사보다 한발 앞선 디자인과 기능을 보여주었던 베가시리즈였기에 이번 베가 시크릿노트가 어떤 느낌이었는지 사뭇 기대가 되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베가 시크릿노트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제품은 노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노트기능만 탑재된 것이 아니라 지문인식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명이 단순히 베가 노트가 아니라 베가 시크릿노트가 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행사장에는 조금 늦게 도착한 관계로 사전 소개시간은 지나 있었습니다. 우선 베가 시크릿노트의 소개 영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행사장에서는 블로거를 위해 여러대의 베가 시크릿노트를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초대한 블로거수에 비해 넉넉한 개수의 베가 시크릿노트를 전시하고 있어서 편하게 조작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는 화이트와 블랙 모델로 출시가 되며 5.9인치 풀HD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과는 다르게 둥글둥글한 모서리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좀 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면 하단에는 가운에 홈버튼, 좌측 메뉴버튼, 우측 뒤로가기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운데 홈버튼은 물리버튼으로 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요즘 대세인 스마트플립 커버를 지원해서 닫혀있는 상태에서도 카메라, 동영상, DMB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1300만화소 카메라와 베가 시크릿노트의 특징중의 하나인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의 지문인식 센서를 통해 다양한 시크릿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지문인식 잠금해제는 물론 지문인식을 통해서만 앱이 보이는 시크릿모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크릿 전화부, 시크릿 박스를 통해 본인만의 컨텐츠나 연락처등을 숨겨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베가 시크릿노트라는 이름이 딱 들어맞는 거 같습니다.

우측면에는 전원버튼이 좌측면에는 볼륨조절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측면은 전체적으로 메탈느낌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전후면의 블랙, 화이트에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전원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단자와 마이크, 그리고 노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V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의 노트기능을 체험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악필이어서 다른 분들이 저장해 놓은 노트 결과물을 확인하였는데 이처럼 V펜을 이용해서 만화까지 그릴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하게 인식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에는 이어폰 단자와 DMB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베가 시리즈를 보면 DMB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지 않고 이어폰이 DMB 안테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베가 시크릿노트는 DMB 안테나가 따로 내장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의 특징중의 하나는 바로 홈화면을 내 취향대로 다양하게 바꿀수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각종 어플들이 홈화면을 취향대로 꾸미게 하고 있는데 베가 시크릿노트는 폰에서 기본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어플 설치가 필요없을 듯 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10종의 베스트 디자인홈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한번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ivega.co.kr/prt/productInfo.do?intprdseq=1366

베가 시크릿노트는 성인남성이 한손에 잡아서 사용하기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는 크기입니다. 5.9인치의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에 시원시원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문인식 및 등록은 설정에서 가능하며 최대 2개까지의 지문의 등록이 가능합니다. 지문인식을 통해 위에 말한것처럼 잠금해제는 물론 다양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베가 시크릿노트는 왜곡없는 무손실 원음을 지원하여 음악 전용기기와 동일한 수준의 퀄리티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현장에서는 베가 시크릿노트를 이용하여 오케스트라 연주를 듣는 듯한 구성을 해놓은 것이 신선한 느낌이었습니다.

이처럼 베가 시크릿노트는 명칭에서 알 수 있는 지문인식 기능과 노트 필기 기능 이외에도 내 맘대로 홈화면을 구성할 수 있고 무손실 원음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자들이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만들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음질전문사이트인 '골든이어스'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니 음악을 많이 듣는 사용자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베가 시크릿노트가 출시 한 후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사뭇 기대하게 만드는 발표회장이었습니다. 베가 홈페이지에서는 베가 시크릿노트 구매 고객 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스마트플립을 증정하고 있다고 하니 이미 구매하신분은 신청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베가 시크릿노트 스마트플립 3만대 선착순 증정 이벤트 -> http://www.ivega.co.kr/evt/evtView.do?intevent_seq=16016

 

"본 포스팅은 베가(VEGA)와 함께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