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Z울트라 구글 에디션 리뷰

by 바스토프™ 2013. 12. 26.

소니 엑스페리아 Z울트라 구글 에디션 리뷰

요즘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여러가지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회사중의 하나가 바로 소니입니다. 국내에서는 엑스페리아 아크를 끝으로 출시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해외에서는 꾸준하게 소니만의 스타일을 가진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스마트폰도 엑스페리아S를 사용중인데 아직까지도 꽤나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장배터리라는게 무지 아쉽지만요

그런 소니의 스마트폰중의 하나인 엑스페리아Z 울트라가 구글 플레이에디션으로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이나 반가웠습니다. 각 제조사의 하이엔드 스마트폰마다 구글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최신의 OS를 탑재하고 있는데 엑스페리아Z 울트라도 그 중의 하나가 된것이죠

 

종종 방문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문 사이트인 안드로이드 센트럴에서 소니 엑스페리아Z 울트라의 구글 플레이에디션에 관한 리뷰가 올라와서 짧게나마 소개하려고 합니다.

엑스페리아Z 울트라 구글 플레이에디션은 기존의 엑스페리아Z 울트라와 사양면에서는 동일합니다. 6.4인치(1920x1080) IPS 디스플레이 / 퀄컴 쿼드코어 2.2Ghz 프로세서 / 2기가 램 /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200만화소 전면카메라 / 179 X 92 X 16.6 mm, 212g 의 사양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존 엑스페리아Z 울트라와 다른 점이라면 구글의 최신 OS인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죠

개인적으로 엑스페리아Z 울트라의 카메라가 EXMOR 센서를 탑재해서 기대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센트럴의 리뷰에 따르면 기대 이하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카메라의 초점과 화이트밸런스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카메라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보이며 조만간 소니에서 개선버전을 내놓기를 기대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카메라를 주로 쓰면 엑스페리아Z 울트라의 구매를 권장하지 많는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엑스페리아Z 울트라는 6.4인치의 큰 화면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큰 화면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으며 넥서스5보다 나은 점이라고 합니다. 다만 전화통화를 하기에는 조금 불편하니 전화통화보다는 태블릿PC의 느낌을 받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도 엑스페리아Z 울트라보다 엑스페리아Z 또는 엑스페리아Z1을 구입하는 것이 나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안드로이드 센트럴에서 작성한 리뷰의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androidcentral.com/sony-z-ultra-google-play-edition-revi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