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LG G3 5월말 출시? 갤럭시S5보다 나을까?

by 바스토프™ 2014. 4. 30.

LG G3 5월말 출시? 갤럭시S5보다 나을까?

최근에 나오는 LG의 스마트폰은 정말 많은 발전을 이룬거 같습니다. 피쳐폰 시설에는 삼성과 더불어 세계 휴대폰 시장을 이끄는 기업이었는데 너무 피쳐폰 시절의 영광에 젖어 있다가 삼성이 세계 1위 스마트폰 생산기업이 될때도 크게 뒤쳐지는 모습이었죠.

이후 꾸준히 스마트폰을 출시했으나 최적화가 안된 모습으로 나와 많은 사용자들에게 실망을 안기고 매출 또한 삼성과 많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도 격차가 있기는 하지만 G2 이후에 나온 LG 스마트폰은 꽤 잘만들었고 사용자들의 호응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후면 LG G시리즈 최신작인 G3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LG G3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답게 5.5인치 QHD(2560x1440) 디스플레이,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 210만화소 전면카메라, 2.3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1프로세서, 32기가 내부저장공간, 3000mAh 배터리 을 가지고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UI 또한 새로워져 전체적으로 더 깨끗하고 더 플랫해진 옵티머스UI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G2에 탑재되었던 후면 버튼이 G3에도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아직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 버튼 또한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이 버튼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IR 센서인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LG G35월말이나 6월초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유럽과 북미쪽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S5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S5 프라임이 나올 것이라 예상되는 가운데 LG G3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