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LG G3 28일 출시예정 갤럭시S5와의 어떤 차이가 있을까?

by 바스토프™ 2014. 5. 23.

LG G3 28일 출시예정 갤럭시S5와의 어떤 차이가 있을까?

LG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G3 28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계획입니다. 이미 공식 발표전에 가진 대림점 설명회를 통해서 세부적인 사양이 모두 밝혀져 김이 빠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기대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공개된 내용을 보면 당초 예상대로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나온다는 점이 가장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중 처음으로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나오는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경쟁 기종인 삼성의 갤럭시S5나 팬택의 베가아이언2의 경우에도 F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이부분에서는 LG G3가 한발 앞선다고 할 수 있겠네요.

나머지 다른 사양을 보면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다만 QHD 디스플레이로 넘어가면서 배터리 사용시간이나 체감속도가 저하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화면 크기에서 FHD나 QHD나 차이를 느끼기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직은 좀 이른 탑재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조만간 삼성에서도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S5 프라임이 나온다는 소식이 들여오고 있기 때문에 각 제조사별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QHD 디스플레이 탑재는 어쩔 수 없는 흐름인듯 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고 싶은 얼리아답터나 약간 버벅이더라도 QHD 디스플레이를 먼저 체험해보고 싶은 분들은 G3를 사셔도 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한세대 전 모델인 갤럭시S4나 G2정도의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통신 3사 영업정지 기간이 끝나면서 가격도 상당히 내려갔으니까요~그래도 출시한다면 한번쯤은 꼭 써보고 싶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