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LG G3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

by 바스토프™ 2014. 5. 30.

LG G3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

지난 28일 세계 최초로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 G3가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예상보다 저렴한 80만원 후반대의 출고가를 달고 출시(했으나..첫날부터 0원으로 뜨기도 한..)했습니다.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은 G3의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요? 안드로이드 센트럴에 관련 내용이 올라와 있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LG에서 다른 제조사 스마트폰 카메라와 차별되는 점으로 앞세운 것이 바로 OIS라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G3에서도 OIS 탑재를 하였는데요. G2 이전작까지는 카메라가 실망스러울 정도였는데 G2부터는 매우 좋아져서 이번 G3에 탑재된 카메라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G3는 이전작인 G2와 동일한 13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다만 와이드로 찍을 경우에는 1000만화소로 고정되며 1300만화소로 찍기 위해서는 4:3 비율로 찍어야 합니다. HDR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이 HDR을 켰을 때와 껐을때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HDR의 기능이 꽤 훌륭한 편이네요.

안드로이드 센트럴에 따르면 사진 찍는 속도는 매우 훌륭한 편이라고 합니다. HDR을 찍을때만 약간의 딜레이가 눈에 띄며 나머지 모드에서는 매우 빠른 속도로 사진이 찍힌다고 합니다.

갤럭시S5보다 G3의 카메라가 조금 더 나은 것 같다는 말도 덧붙였네요.

동영상은 요즘 하이엔드 스마트폰 대세인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120프레임의 720P 동영상 촬영도 지원합니다.

현재 출시된 각 제조사의 스마트폰 카메라중에서는 가장 좋은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이후에 출시될 삼성의 갤럭시S5 프라임이나 아이폰6의 카메라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