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용기기

휴대용 뮤직플레이어 베스트 7 - switched.com 선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 4.
미국의 switched.com에서 베스트 뮤직플레이어 7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한국에 들어오지 않은 제품도 있지만 한번 이런 제품들도 있구나 하고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순서는 순위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1. 아이팟 나노 4세대


애플에서 발매한 아이팟 나노 4세대는 뛰어난 디자인이 장점이지만 다양한 포맷의 미지원과 짧은 배터리지속시간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이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구매를 할만하다고 하고 있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준 3세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매한 준 3세대는 WiFi지원이며 아이팟과 마찬가지로 Zune전용 소프트웨어가 있지만 지원은 PC뿐이지만 아이팟 나노보다는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며 16기가 199달러의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3. Creative Zen X-Fi


현재 국내 발매하지는 않았지만 Creative Zen X-Fi 가 베스트7중 하나로 뽑혔습니다. 802.11b/g 무선랜 내장이며 사운드카드를 만드는 업체답게 사운드는 정말 잘 뽑아내는 기기입니다. 기기내에 마이크단자와 스피커가 내장되어있는점도 장점입니다.

4. 샌디스크 Sansa Fuze



샌디스크에서 발매한 Sansa Fuze입니다. 샌디스크에서 아이팟 나노에 대응하고자 내놓은 물건으로 FM튜너 내장과 마이크로SD슬롯추가로 기본 용량외에 용량 추가가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5. 아이리버 스핀


베스트에 선정되 여러가지 뮤직플레이어중 유일한 한국제품입니다. 블루투스와 여러가지 다양한 포맷의 파일 지원이 장점이며 외국에서의 브랜드 네임이 약하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합니다.

6. Slacker G2 Personal Radio Player


한국에서는 생소한 Slacker G2 Personal Radio Player입니다. 1세대에 비해 2세대는 여러가지로 발전한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MP3의 재생이 주된 기능이며 라디오,비디오등의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7. 소니 S시리즈 워크맨


소니가 예전 카세트테이프 시절의 영광을 되찾고자 이름 붙인 워크맨 시리즈중 S시리즈가 베스트 7에 뽑혔습니다. 고품질의 음향은 장점으로 뽑히지만 비디오를 재생하기에는 작은 LCD가 단점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7가지 제품이 switched.com 선정 작년의 베스트 휴대용 음악 플레이어입니다. 많은 제품이 한해에도 흘러나오지만 그중 한국제품이 있다는게 자랑스럽기도 하고 더욱더 발전하여 다른 한국 제품들도 보여지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HANRSS로 구독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