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SKT 광대역LTE-A

전주 한옥마을 SKT 광대역 LTE-A는?(with 갤럭시S5 광대역 LTE-A)

by 바스토프™ 2014. 7. 31.

전주 한옥마을 SKT 광대역 LTE-A?(with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전주라고 하면 저에게는 꽤나 특별한 추억이 있는 곳입니다. 바야흐로 2009년 와이프와 결혼 한뒤 신혼여행으로 전국 투어를 할 때 지나갔던 곳이거든요~그곳에서 먹었던 칼국수는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전주 비빔밥보다 더 기억에 남았고 언젠가 기회가 되면 또 오자고 했었지요.

그러다 SKT 광대역 LTE-A 특공대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지방에 가게 될 일이 생기자 제일 처음으로 전주를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휴가를 못내서 당일치기로 가야했지만요..

이른 아침에 도착하기 위해서 새벽 3시에 기상!! 씻고 준비하고 출발하기 전 집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일주일전에 체크할때는 100Mbps를 못넘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127.0Mbps를 기록!! 새벽에 측정해서인지 괜찮은 속도가 나왔네요.

차에 타자마자 다시 잠이 들어버린 아들과 와이프를 태우고 고속도로로 진입..가는 도중 망향 휴개소를 들렸습니다. 새벽이라 그런가 휴개소도 썰렁..휴개소에 들린 김에 속도 체크도 시작!! 속도는 101.1Mbps 외진 곳인데도 100Mbps가 넘는 속도네요^^

새벽임에도 휴개소에는 은근히 차량이 많더라구요. 다들 어디로 가는 것인지..저처럼 전주로 내려가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거 같아요 ㅎㅎ

2시간을 넘어 도착 한 곳은 충청남도 공주!!에 있는 탄천 휴개소입니다. 6시가 넘어가자 날이 슬슬 밝아오네요.

잠시 먹을거리를 사러 나간 와이프를 차안에서 기다리는 동안 속도체크 시작 속도는 152.1Mbps가 나왔네요. 이정도면 광대역 LTE-A라는 이름이 어울릴만한 속도네요. 200Mbps가 넘으면 좋겠지만 주변 지형등에 영향을 받는 다고 하니까요^^

그로부터 1시간 뒤!! 드디어 전주에 도착!! 한옥마을로 가는 도중에 신호에 걸려 쉬면서 속도 체크를 해봤습니다. 속도는 170.1Mbps~만족스러운 속도네요

드디어 전주 한옥마을 주차장에 도착!! 지난 2009년에 와본뒤로 처음 와봤는데 여기저기 많은 부분이 바뀐듯 하네요. 그런데 하필..오늘 같은 날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게다가 너무 일찍 도착해서 아직 문을 연 곳이 없네요. ㅠ 그래서 원래 한옥마을 다음으로 가보려고 했던 전주 빵집!! 맘스브레드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한옥마을에서 차로 15분정도 거리에 있더라구요. 여기가 전주에서 그리 유명한 빵집이라던데..8시 좀 넘어서 도착했는데 벌써 오픈이 되어 있더라구요.

맘스브레드에 들어가기 전에 속도체크 시작~속도는 124.9Mbps 내려오는 도중에 꾸준히 100Mbps 이상의 속도를 뽑아주네요.

맘스브레드에 들어가니 이제 막 오픈한 터라 빵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갓 구워낸 빵냄새가 엄청 좋네요. 단팥빵도 있고 맛있어 보이는 케익도 많이 있구요.

아침을 아직 안먹어서 배가 난리 치고..

그중에서 가장 먹고 싶었던 순우류롤 +_+ 가운데 딸기가 딱딱!! 아쉽지만 우선 한옥마을에 다녀온 뒤에 다시 들리기로 했습니다. 사실 빵이 많이 없었거든요..

우선 아침을 해결해야했기에..예전에 신혼여행때 들려서 먹고 반해버렸던 칼국수집을 찾아 한옥마을로 다시 왔습니다. 이름이 가물가물했는데 검색하니 그 이름도 찬란한 배테랑 칼국수더군요.

예전에 봤던 모습과는 많이 달라진 가게모습에 당황했지만..ㅎㅎ 안에 들어가니 예전 그대로더군요.

주문은 칼국수와 쫄면 하나씩!! 여기 칼국수는 특이하게 고춧가루랑 들깨가루가 들어갑니다. 여기 말고 이렇게 주는 곳은 못본데다가 이만큼 맛있는 곳도 못봤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쫄면도 수원에 있는 보영만두하고 비교될 만큼 맛있구요~그래도 칼국수가 더 나은듯~~ㅎㅎ

칼국수 먹기전에 SKT 광대역 LTE-A 속도체크는 이제 기본!! 116.0Mbps가 나왔네요.

 

이제 든든하게 먹었으니 슬슬 한옥마을도 구경해봤습니다. 예전에 왔던 때와는 좀 달라지고 가게도 많아져서 약간 길을 헤맸네요.

칼국수 먹고 들린 곳은 바로 수제 초코파이로 유명한 풍년제과~~장사가 잘되는지 여기저기 초코파이만 파는 곳이 많더라구요. 바로 안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초코파이보다 훨씬 투박하게 생겼습니다. 맛은요~~달아요~ㅎㅎ 엄청 달아요~그냥 하나만 먹으면 될거 같아요

풍년제과안에 들어와서 초코파이 사는 동안 속도체크도 해봤습니다. 속도는 54.1Mbps로 조금 아쉬운 속도네요. 실내인데다가 무선공유기가 바로 옆에 있어서 영향을 받는거 같기도 하네요.

도로도 이쁘게 되어 있고 주변에 조그마한 냇가 같은 것도 있구요. 나중에 나이 먹으면 한옥마을로 내려와서 살고 싶어지더라구요.

가게도 다들 한옥 스타일로 만들어져서 가게에 꼭 들어가지 않아도 기분 좋게 구경할 수 있었구요.

오랜만에 한옥마을 들려서 돌아가다가 주변에 마트에 들려서 마지막 속도체크~전주에서 측정한 최고 속도인 188.7Mbps가 나왔습니다.^^

이상으로 전주 한옥마을&시내에서 체험한 SKT 광대역 LTE-A였습니다. 다음번에는 대전에서 체험한 SKT 광대역 LTE-A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