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SKT 광대역LTE-A

SKT 광대역 LTE-A 속도 천안역과 독립기념관에서는?(with 갤럭시S5 광대역 LTE-A)

by 바스토프™ 2014. 8. 13.

SKT 광대역 LTE-A 속도 천안역과 독립기념관에서는?(with 갤럭시S5 광대역 LTE-A)

SKT 광대역 LTE-A 특공대로 활동하면서 주말마다 여기 저기 돌아다니고 있는 바스토프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바로 호도과자의 고장!!천안입니다.

차를 끌고 내려갔지만 기차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제일 처음 방문한 곳은 바로 천안역..

이곳도 오랜만에 왔더니 많은 곳이 변한거 같더군요. 하긴 제일 최근에 방문한 것이 벌써 10년전이니..ㅎㅎ

천안역에 내려서 주차장에 차를 대고 기차를 구경하러 와이프와 아들은 들어간 사이 전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시작!! 속도는 79.8Mbps가 나왔네요. 다소 실망스러운 속도지만 1호선 기차역 근처에서는 다소 낮은 속도가 나오는거 같아요

안으로 들어가서 천안역 대합실로 들어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기 위해서인지 대기하고 있더라구요. 다음에는 차로 아니라 기차를 타고 한번 내려오고 싶어졌습니다.

대합실에서도 속도 측정 시작. 72.0Mbps가 나왔습니다. 천안역 부근에서는 이정도 속도가 나왔네요.

가기전에 복도에서 기차가 들어오는 것도 구경했습니다. 오랜만에 기차역에 방문하니 왠지 저걸 타고 어디론가 떠나야 할거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다음 방문지는 바로 학화 호두과자입니다. 천안에서 제일 유명한 것이 호두과자이니 방문해야겠죠. 종종 아버지가 출장길에 사다주시던 호두과자집입니다. 머 천안에 많은 호두과자집 중에서도 제일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가격은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인듯~꼭 방문하지 않아도 택배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호두과자 먹고 싶으신 분은 전화로 주문하셔도 될 듯 합니다.

안에 들어가니 요렇게 전시가 되어 있더라구요. 1930년대부터 호두과자를 만들었다고 하니 정말 오래 되기는 한 듯 합니다.

제가 방문한 곳이 본점이 아니었음에도 엄청나게 많은 호두과자 상자들을 포장하고 계시더라구요. 하루에도 엄청 많은 물량이 택배로 나간다고 하니 그 인기가 상상을 초월하는 듯 합니다.

휴게소에서도 많이 보던 그런 기계가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공정이 자동화되어 있고 포장만 사람손을 거치는 듯 해요.

호두과자를 사고 가기전에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149.2Mbps로 좋은 속도가 나왔습니다.

이제는 행선지를 바꿔서 독립기념관으로 고고~독립기념관은 일제시대에 독립운동을 펼치신 분들을 위해 조성된 곳으로 1987년에 개관했다고 합니다. 독립기념관 가는 길에 신호에 멈춘 사이에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127.4Mbps가 나왔습니다.

드디어 독립기념관에 도착. 어릴때 방문하고 거의 20년만에 온듯 하네요. 가운데 겨례의 탑이 우뚝 서 있습니다.

관람은 하절기에 0930분부터 18시까지 동절기에는 17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관람료는 무료!! 다만 차량 주차시에만 주차비를 따로 받고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도 크게 보였던 겨례의 탑이 가까이서 보니 더 크게 보이네요. 실제로 보면 그 크기에 압도당하는 느낌입니다.

입구 바로 왼쪽으로는 관람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모노레일(?)을 운영중입니다. 상행은 1000, 하행은 50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어요. 전 그냥 걸어서 올라가봤습니다.

올라가기 전에 모노레일 승차장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67.7Mbps 가 나왔습니다.

요게 바로 독립기념관 건물입니다. 상당히 멀리서 찍었음에도 그 크기가 웅장하네요. 실제로는 약 10분정도는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올라가는 중간에는 목공체험공방이 있어서 원목으로 본인이 원하는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하면서 이쁜 제품이 많더라구요.

큰 연못도 있어서 올라가는 도중에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연못이라서 잉어가 있을 줄 알았는데 바로 밑에 보니까 없더라구요. 하지만 반전이 있었으니..

구석에 관람객들이 먹이를 주니 그 주변에 다 모여있더라구요. 이건…….은근히 징그러웠다는..헐헐

여름에 더운 날씨가 지속되니까 올라가는 도중에 식물 동굴이 있더라구요. 덕분에 그리 덥지 않게 독립기념관 앞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열매가 매달려 있어서 아이와 함께 오기 좋더라구요. 올라가는 도중에도 계속 신기해하면 질문 폭격을~~

식물 동굴 마지막 부근에는 태극기로 된 우산이 있었습니다. 국기로 이런식으로 만들어 놓으니 그 모습이 아주 멋지더군요.

드디어 독립기념관 바로 앞에 도착!!멀리서도 커보였는데 가까이 오니 그 크기에 압도되는 느낌입니다.

내부에는 아주 큰 동상이 있었네요. 위를 올려다보느라 목이 아프더군요.

동상 바로 앞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측정 속도는 63.7Mbps가 나왔습니다.

조금 위로 올라가서 전시관에 들어가기 전에 속도 측정. 이번에는 108.6Mbps가 나왔습니다. 독립기념관에서 처음으로 100Mbps를 넘었네요.

내부에는 우리나라 역사에 관한 여러가지 자료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소실된 황룡사 모형 크기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전시관에서는 직접 독립운동에 대해서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도 있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속도는 91.8Mbps가 나왔습니다.

내부에는 체험관 이외에도 독립운동과 우리나라 역사에 관한 그림이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돌아가기 전 독립기념관에서 나무에 태극기로 전시된 나무를 볼 수 있었네요. 전반적으로 아이를 데리고 와서 구경하고 체험을 할 수 있게 알차게 준비된 듯 합니다.

천안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이전에 방문한 전주보다는 낮게 나왔지만 그래도 준수하게 나와서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었네요. 이상으로 천안에서 체험한 SKT 광대역 LTE-A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