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

갤럭시알파(SM-G850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by 바스토프™ 2015. 2. 6.

갤럭시알파(SM-G850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이미 출시된지 오래 되었고 단종말이 나오고 있는 갤럭시알파(SM-G850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입니다. 사실 리뷰 올리려고 사진찍은지 꽤 지났는데 이놈의 게으름증 때문에 이제서야 올리네요. 지금은 비슷한 디자인의 갤럭시A3, A5, A7이 나와서 활동중이죠.

여하튼 본론으로 들어와서 갤럭시알파(SM-G850S)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스가 살짝 더러워져서 제 손에 온 상태라서 첫 느낌은 그리 좋지는 않았네요.

 

전면에는 갤럭시알파라고 적혀 있습니다.

바로 그냥 개봉!! 사진상으로 보니 이전에 출시한 전면 모습은 갤럭시S2와 상당히 비슷한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도 많이 닯아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통화용 스피커와 함께 센서, 그리고 전면카메라가 있습니다. 전면카메라는 210만화소로 출시 당시에는 평범한 스펙이었습니다. 후속작인 갤럭시A시리즈에서는 전면카메라 화소수가 대폭 올라갔죠.

하단에는 중앙에 홈버튼이 물리버튼으로 있으며 나머지 버튼은 터치버튼입니다. 개인적으로 물리버튼을 선호하는 터라 맘에 드네요.

후면으로 넘어가면 깔끔한 느낌입니다만삼성 스마트폰 특유의 카메라 튀어나옴은 어쩔수가 없네요. 카메라까지 딱 맞게 나오면 좋았을거 같지만요..

후면 상단에는 카메라와 플래시가 보입니다. 플래시 아래쪽으로 센서도 있는거 같네요. 후면 카메라 화소수는 1200만화소입니다.

갤럭시알파(SM-G850S) 후면 하단에는 삼성 로고가 적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늬가 살며시 있는게 꽤 잘 빠진듯 합니다.

갤럭시알파(SM-G850S) 좌측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측면은 메탈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폰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만 얇으면서도 잘 빠진듯 합니다.

우측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입니다.

상단에는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 크기로 인해 약간 튀어나온 것은 어쩔 수 없네요.

하단에는 스피커와 USB 단자가 있습니다. 이 부분도 약간 튀어나와 있네요.

갤럭시알파(SM-G850S)를 구동시켜 보았습니다. 로고가 뜨면서 보이구요. 부팅 속도는 나쁘지 않은거 같네요.

SKT용으로 나온 제품이기에 LTE AX3이라는 로고가 보이네요.^^

초기 화면은 그동안에 보아왔던 갤럭시 시리즈와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터치위즈 UI를 사용하기에 동일하죠. 사용할때 버벅거림은 거의 없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1280 x 720을 사용하기에 그런 듯 합니다.

내부 UI도 동일하구요. 갤럭시 시리즈 특유의 UI .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들도 예전보다 통신사 앱이 줄어든듯 합니다.

카메라는 1200만화소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 사진은 잘 나오는 편인거 같습니다.

 

기본적인 카메라 메뉴 구성은 이전 시리즈와 거의 비슷합니다.

 

다양한 모드를 제공해서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알파(SM-G850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