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WD My Cloud 2TB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by 바스토프™ 2015. 3. 6.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지금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가 약 5년전에 산 노트북인데 최근 들어 드라마를 많이 보게 되면서 하드에 용량이 부족하게 되더라구요.

당시에는 그래도 최고 용량인 512GB를 쓰고 있는데 이걸 C드라이드에 200GB / D드라이브에 300GB로 나누어 쓰다보니 상당히 부족하더라구요. 드라마 전편 하나만 보더라도 용량이 30기가가 훌쩍 넘어가니까요.

그래서 노트북 자체의 하드를 교체하느냐..아니면 네트워크하드, 나스(NAS)를 구매하느냐의 고민끝에네트워크하드를 구매하기로 결정여러가지 모델이 있었는데 고민끝에 웨스턴디지털의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로 결정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해서 나온 곳으로 결정. 하루만에 잘 도착했네요.

바로 집으로 가서 개봉 시작!!

생각보다는 좀 큰 크기의 박스가 왔습니다.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크기가 별로 안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전면에는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사진과 함께 몇가지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제품 용량인 2TB가 눈에 띄네요.

다른 한쪽에도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에 관한 설명이 적혀 있네요.

실생활에서 어떤 이점이 있는지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 포트가 어떤게 있는지와 설치 방법을 간단히 알려줍니다.

구성품입니다.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본체, 설명서 3, 랜케이블, 어댑터, 각 국가별 전원단자가 있습니다.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의 전면입니다.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모습입니다.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후면모습입니다. USB 3.0 포트 1개와 랜포트, 전원단자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제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배출하기 위해 구멍이 뚷려 있습니다.

물론 상단에도 열 배출용 구멍이 있구요. 제품 전면 이외에는 모두 구멍이 있습니다.

어댑터에 장착하는 콘센트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중이지만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가 들어 있네요.

어댑터 전면에 콘센트를 별도로 장착하는 구조입니다. 어댑터 크기는 작은 편이네요.

이런식으로 전면에 장착하면 달칵! 소리와 함께 체결이 됩니다.

공유기 옆쪽으로 자리를 잡은 모습입니다. 랜케이블을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후면 포트와 공유기에 연결해주면 설치는 끝. 이제 컴퓨터에서 세팅만 하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후면포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공유기를 사용중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세팅이 되네요.

제품 위치를 잡았으면 컴퓨터에서 접속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설정 방법도 아주 간단한 편입니다. 설명서에서 알려준 주소로 접속하면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용 프로그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에 위치한 윈도우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합니다. 용량은 68.2MB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시작하기버튼을 눌러줍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본 경험이 있다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의 전원을 켠 뒤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연결이 되면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제품 전면에 위치한 LED의 색상이 백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프로그램에서도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가 나오게 됩니다.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잠시동안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의 작동을 확인합니다.

다음버튼을 누르면 설치 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지난달에 구매해서 약 한달동안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을 사용한 느낌을 말하자면..

장점 :

컴퓨터 하드 변경 없이 추가로 하드를 탑재한 거 같은 느낌이다.

저장 용량이 확 늘어났으며 주기적으로 백업이 가능하다.

단점 :

네트워크 하드내에 저장된 동영상을 보면서 인터넷의 속도저하로 다운로드가 어렵다.

이상 마이클라우드 네트워크하드(WD My Cloud 2TB NAS)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