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소프트웨어

티스토리에 OZ체조위젯 설치하기 - 위드블로그 캠페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2. 24.

오주상사분들이 이제 블로그에도 진출했습니다. 유명 모델을 쓰지 않고도 대박을 친 CF인 오주상사 여러분들이 체조위젯으로 블로그에도 진출한 것인데요.

오주상사는 우리나라 어딘가에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들정도로 친숙한 이름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번에 위드 블로그가 오픈베타로 전환이 되면서 저도 드디어 위드블로그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첫번째가 오주상사 체조 위젯입니다.

 
http://withblog.net/campaign/contents.php?ci=61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위 그림과 가튼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여러가지 다양한 체조동작이 흐르는 OZ위젯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는 티스토리, 파란블로그,텍스트큐브와 같이 자바스크립트소스를 삽입할 수 있는 블로그에 설치가 가능하고 안타깝게도 네이버블로그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폐쇄적인거야 예전부터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요.

"OZ위젯 설치하러가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LG텔레콤의 OZ사이트입니다.


위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OZ체조 위젯은 총 11가지의 동작으로 구성되며 여러가지 재미있는 운동들이 많습니다. 특히 변비탈출과 콧구멍운동에서는 웃음을 터트리고 말았습니다.

오즈위젯의 크기는 고정으로 크기변경이 불가능하며 인사말과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위젯퍼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가 나옵니다.


이제 자신의 블로그에 OZ체조위젯을 설치할 차례입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사용중이라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이외에도 방법은 거의 유사합니다.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이드바설정으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사이드바 설정이 다르므로 모양은 틀릴 수 있습니다만 찾아야할것은 HTML배너출력입니다.

HTML배너출력 사이드바에서 편집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미리 등록해놓은 것이 있으면 위와 같이 소스코드가 들어있지만 처음 설정하시는 분이라면 백지로 창이 뜰 것입니다.

그럼 이 박스 안에 방금전 OZ체조위젯의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붙여넣기 하신후 확인을 누르고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버튼을 꼭 눌러주셔야 설치 완료입니다.


제 블로그 오른쪽 상단으로 OZ위젯이 설치된것이 보입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위젯설치는 완료입니다. 소스를 직접 가져와야 하는  다른 위젯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는 OZ체조위젯의 모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OZ체조위젯은 오주상사에 근무하는 5명의 사람마다 다른 메인화면을 보여주며 위젯을 퍼오기전에 설정했던 인사말을 피켓처럼 들고 있습니다.

위젯의 오른쪽위에는 현재 시간도 표시하고 있어 시계위젯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OZ체조위젯에서 체조의 종류는 '웃는 얼굴 만들기', '안구운동', '어깨 스트레칭', '졸음 예방', '변비 탈출', '달걀형 얼굴 만들기', '키크는 체조', ' 혓바닥 체조', '손목운동', '항문운동', '콧구멍 운동'까지 총 11가지로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체조들이 들어있으니 블로그에 설치하고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오주상사 사람들이 체조동작을 보여주어 따라하기도 쉽습니다.

블로그에 OZ체조 위젯 장착하여 체조따라하시고 다들 이뻐지고 건강해지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HANRSS로 구독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