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니콘 L100

니콘 쿨픽스 L100의 외관 2편 - 니콘 매력만점 COOLPIX 체험단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11.
지난 시간에는 니콘 쿨픽스 L100의 외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번 외관 모습을 살펴본것에 이어 좀더 세밀하게 여러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게



무게는 배터리와 SD카드를 제거하면 354g이며 배터리와 SD카드를 합치면 약 449g으로 컴팩트 디카보다는 무겁지만 DSLR보다는 매우 적은 무게입니다. 전지를 AA사이즈를 사용하니 무게가 많이 증가되는 편입니다만 DSLR+고배율줌의 무게보다는 훨씬 가벼운 무게입니다. 

● LCD


LCD는 3인치의 23만화소의 TFT LCD로 반사방지 코팅과 5단계로 밝기조절이 가능합니다. 화소수에 비해 꽤 선명한 액정성능을 보여주며 반사방지코팅으로 강한 태양광 아래서도 원활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 전원과 저장매체



전원으로는 AA크기의 알카라인이나 리튬배터리가 4개 들어가며 별매로 AC어댑터가 판매됩니다.배터리 수명은 알카라인 전지로는 약 350장, 리튬전지로는 약 900장정도 촬영이 가능하므로 리튬전지하나면 왠만한 촬영은 배터리 걱정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게다가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AA전지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진시 근처에서 바로 구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AA전지를 사용함으로 인해 증가되는 무게는 단점으로 보입니다. 저장매체는 SD카드이며 4기가의 SDHC카드도 무리없이 인식하였습니다.

● 인터페이스


카메라의 측면에는 USB 2.0/AV단자와 어댑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말랑말랑한 플라스틱 커버로 보호되어 먼지유입이나 기타 손상을 보호해 주고 있습니다.

● 플래쉬


플래쉬는 수동으로 개폐가 가능하며 범위는 광각에서 최대 11m, 망원에서 최대 9m까지 대응하는 조광범위를 가지고 있어 내장플래쉬치고는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플래쉬 모드는 자동, 자동 적목감소, 강제발광, 슬로우 싱크로의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 렌즈


렌즈는 8군 12매의 NIKKOR 5.0-75.0mm 1:3.5-5.4렌즈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35mm필름 규격으로 28-420mm에 해당되는 사양으로 광각부터 망원까지 폭넓게 커버하고 있습니다. 15배줌의 렌즈에 기계식 손떨림 보정(VR)을 제공하여 고배율임에도 크게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대 접사로 렌즈에서 1cm까지 접사거리를 지원하며 동영상 촬영중에는 광학줌을 지원하지 않고 디지털 2배줌까지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원을 넣었을때 줌은 약 3cm정도 돌출되며 줌조작에 따른 렌즈의 움직임은 약 1cm미만으로 거의 없는 편입니다.

지금까지는 외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각 메뉴 및 디스플레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니콘 쿨픽스 L100의 개봉기 - 니콘 매력만점 COOLPIX 체험단 : http://bastof.tistory.com/404
니콘 쿨픽스 L100의 외관 1편 - 니콘 매력만점 COOLPIX 체험단 : http://bastof.tistory.com/405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HANRSS로 구독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