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회

ST10과 함께한 2009 서울국제모터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4. 4.

오늘 2009 서울국제모터쇼에 다녀왔습니다. 서울국제모터쇼라고 해놓고 일산에서 개최하기는 했지만요. 덕분에 왕복 3시간 30분이나 걸렸습니다.

다음에는 좀 가까운 곳에서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요번 모터쇼에 같이 동참하게된 ST10군입니다. 티켓은 레뷰 이벤트로 당첨되어 수령받았습니다~제가 1등으로 수령받은 듯하더군요.

저 티켓받으러 기자실에 들어가봤는데 태어나서 처음 그런곳 가니 어색하더군요.

중간과정 생략하고 바로 모터쇼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처음 보이는 곳은 바로 삼성부스더군요.



▲ 삼성 컨셉카 동영상


삼성에서도 이번 모터쇼에서는 컨셉카를 내놓았습니다. 둥글둥글한 모습이 무척 귀여운 모습입니다. 이대로 출시할 일은 없겠지만 출시한다면 여성분들에게 인기를 끌거 같습니다.^^




▲ NEW SM3 동영상


삼성부스의 중앙에 위치해있던 NEW SM3입니다. 아쉽게도 내장은 살펴볼 수 없었지만 외형을 볼 수는 있었습니다. 이전 SM3보다 디자인적으로도 세련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바로 옆에는 쌍용자동차부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요즘 쌍용이 어려워서인지 모델분들도 쌍용많이 응원해 달라고 하더군요. 사진은 체어맨W입니다. 이미 시판중인 차량이라 특이한거는 없습니다만 비싼 차라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그 옆에는 슈퍼렉스턴이 있더군요. 쌍용차에 관심이 없다보니 찍을때는 새로 나온 차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시판중인 차더라구요-_-;;



▲ 쌍용 C200 ECO HYBRID

쌍용에서 출시한 C200 ECO HYBRID 차량입니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부스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 한대 이상은 있을 정도로 하이브리드 차량이 대세였던거 같습니다.



▲ 쌍용 C200 ECO aero

쌍용의 또 다른 하이브리드자동차인 C200 ECO aero입니다. 이 차량은 위의 다른 하이브리드 자동차보다 약간 큰 SUV인거 같습니다.^^;



▲ 베리타스


이번에는 GM대우 부스입니다. GM대우 부스에서는 처음으로 베리타스가 보입니다. 판매량이 시원찮아서 전 이차량 지금은 안나오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_-;;



▲ 라세티 프리미어

라세티 프리미어입니다. 요즘 GM대우 차량중에 개인적으로 맘에 들어하는 모델입니다. 디자인도 멋지다고 생각하구요^^


이번에 새로 공개된 넥스트제너레이션 마티즈입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많은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런칭 예정이며 조만간 개봉할 트랜스포머2에도 등장예정이라고 합니다.


▲ 시보레 볼트
 
GM계열사인 시보레의 볼트입니다. 이번에 GM대우 부스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선보였습니다.


현대자동차 부스로 가면 새로운 자동차 디자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형자동차는 이렇게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영화나 만화에서 보던 디자인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정말 멋진 디자인의 자동차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진이외에도 많이 있으니 가실 일 있으면 꼭 들리시길 바라겠습니다.



▲ 현대 컨셉카 블루윌

현대에서 선보인 '블루 윌'이라는 컨셉카입니다. 아직 컨셉카수준이라서 사이드미러도 없고 조작은 불가능한 모델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사서 몰고 싶은 제네시스 쿠페입니다. 역시 날렵한 디자인이 정말 멋진거 같습니다.




▲ 제네시스 프라다

이번 모터쇼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네시스 프라다입니다. 특이하게 도색이 무광이며 프라다와 협력하여 3만대만 생산하기로 한 모델입니다.




▲ 기아 KOUP
기아의 KOUP입니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포르테 쿠페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앞부분의 생김새가 마음에 들더군요.


이번에 출시할 2세대 소렌토인 소렌토R입니다. 이차는 직접 시승해 볼 기회가 있어서 내부 사진까지 좀 찍어 보았습니다.



▲ 소렌토 R 내부
한번은 가지고 싶은 골프GTI네요~ 귀엽게 생겨서 꼭 가지고 싶어요~여성분들도 많이 좋아하시는 모델이죠~




 한쪽에서는 트럭과 버스도 있었습니다만 큰 관심사항이 아니라 멀리서만 찍었습니다.



도요타에서 선보인 컨셉카입니다. 날렵한 모습이 좋은 성능을 나타내줄것만 같네요.



도요타의 또 다른 차인 에코입니다. 사람을 위한 차라고 하는데 모양도 특이하고 대충보면 어디가 앞인지 잘 모를 디자인입니다. 꼭 미래형 자동차를 보는 느낌입니다.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자동차를 선보이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자체 개발한 전기차도 선보였습니다. 아직 도로 교통법상 도로위가 아닌 넓은 공장부지나 골프장 같은 곳에서만 사용가능하지만 에너지 절약 측면에서는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세계 명차들을 모아서 전시도 하고 있었습니다. 세계에서 8대 밖에 없는 나무 자동차나 시발택시등 다양한 자동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부스 한쪽에는 양산차 업체 뿐만 아니라 부품 업체나 용품판매관도 있어 차 외에도 차 악세사리나 부품등을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경기 불황의 여파로 서울 모터쇼도 예전에 비해 많이 축소된거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볼거리는 많았지만 이전에 들었던 것보다는 약간 작아진거 같아 아쉬웠습니다.

게다가 너무 외진곳에서 모터쇼를 하니 아무래도 접근성이 떨어지는거 같아 다음 대회떄는 좀 더 가까운 곳에서 했으면 하는 바햄입니다.

레이싱걸 사진들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