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아이폰 국내 출시 하는건가? 안하는 건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6. 17.


[
단독] 아이폰 내달 상륙…KT서 독점공급


-  매일 경제 신문


2009-06-17  17:43



KT가 이르면 다음달 중 애플의 3세대(3G) 아이폰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LG전자가 양분하고 있는 국내 휴대폰 시장에 일대 변화가 예상된다.

17
일 통신업계 고위 관계자는 "최근 한국 최대 통신사인
KT가 미국 애플사와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독점 공급하기로 합의하고 세부 조율작업에 들어갔음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올 여름(7~8)에 아이폰 3G 또는 신형 아이폰 3GS를 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 다른 통신업계 관계자도 "KT가 구형 아이폰(아이폰 3G) 7월 초에 10만원대 이하로 내놓고 신형(3GS) 8월 또는 9월에 선보이기 위해 무선 데이터 요금제 등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KT는 신형 아이폰 3GS(공식 판매가 16기가 199달러, 32기가 299달러) 3G보다 한두 달 늦은 8~9월께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

요금제는 무선 인터넷 데이터를 원활하게 쓸 수 있도록 기존 무제한 요금제 등을 혼용한 아이폰 전용 데이터 상품을 검토하고 있다. 아이폰 전용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3~4만원대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KT는 아이폰의 `혁신` 이미지를 입고 통합 KT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KT는 아이폰의 많은 콘텐츠(애플리케이션)를 통해 국내 벤처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그러나 KT가 구축하고 있는 `KT 앱스토어(가칭)`와는 별도로 진행할 방침이다.
 


KT, "7
월초 아이폰 공급 사실 무근"

-        머니투데이

2009-06-17 18:58

KT 7월 초 아이폰 국내 공급에 관한 언론 보도와 관련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단말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컨버전스와이브로본부 이경수 사업본부장은 "7월 아이폰을 출시하기 위해선 요금 등 관련 세부 사항이 마무리돼야하는데 지금 상황이 그렇지 않다"며 출시가 불가능함을 설명했다
.

하지만 이 전무는 "중요한 단말기를 전략적으로 라인업하기 위한 노력은 우리 뿐 아니라 경쟁사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협상이 진행되고 있음을 우회적으로 인정했다. 이 전무는 "이런 협상은 최종 합의가 되기까지 거쳐야할 일이 많아 뭐라고 장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

아이폰은 애플 본사가 최근 구형 아이폰(3G)에 대해 전파연구소의 무선기기 형식검증을 받은 것이 알려지면서 국내 출시 가능성이 가까워졌다는 분석이 높아졌다
.

특히 업계에서는 KTF가 지난해 초부터 전략적으로 외산 단말기를 소싱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점을 감안해 통합KT가 애플 아이폰 국내 출시를 위한 협상을 다시 시작했다는 해석이 지배적이었다.

 

아이폰 출시에 대해 말이 많은데 이렇게 단시간내에 출시한다고 했다가 부인한 기사는 처음이네요.

 

새로운 아이폰 3GS가 나와서 더 말이 많은 거 같습니다.

 

얼마전 아이폰이 전파인증을 통과했다는 소식도 들려왔는데 아이폰은 출시하기전까지 나온다 안나온다 말이 많을거 같은 기기입니다.

 

저도 핸드폰 산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아이폰은 한번 사서 사용해보고 싶은 기기중에 하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