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소녀시대와 함께 하는 LG 맥스폰 출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3. 2.
LG전자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를 탑재한 풀터치폰 맥스(MAXX·모델명 LG-LU9400)를 80만원대 후반으로 LG텔레콤을 통해 3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 사양부터 괴물급~스마트폰은 물러나라!!

얼마전까지 아레나 맥스란 이름으로 정보가 조금씩 공개되었던 이 폰은 아레나라는 명칭을 버리고 맥스폰으로 출시예정입니다.

일반 핸드폰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스냅드래곤 1GHz가 탑재된 점이 특징입니다. 스냅드래곤은 다른 고사양의 스마트폰에만 쓰였을 뿐 일반 핸드폰에서는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현재 선보이고 있는 휴대폰의 프로세서가 600~800MHz에 비하면 1GHz 프로세서가 탑재가 되어 터치 반응 및 애플리케이션 구동, 동영상 재생, 인터넷 접속 속도가 훨씬 빠른 속도로 처리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례적으로 스마트폰에서나 볼 수 있던 WiFi가 장착되어 무선인터넷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다른 스마트폰이 사용하는 것처럼 무선인터넷으로 사용가능한 것이 거의 없다면 빛좋은 개살구겠지만요..



디자인 자체는 다른 풀터치폰에 비해 특색있는 점을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전면의 가운데 버튼이 핑거 마우스로서 웹서핑이용시에는 매우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뒷면에는 보이는 그대로 깔끔하게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가운데로 500만화소의 AF지원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만 플래쉬가 없는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플래쉬가 사진 찍을 때 이외에도 후레쉬 용도로도 쓰인다는 점을 보면 아쉽습니다. 

또한 오즈 애플리케이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기타 특징은  GPS, 가속센서, 지상파DMB, 3.5mm 이어폰 잭, 디빅스 플레이어, 핑거 마우스, 블루투스1500mAh 대용량 배터리, 정전식 멀티터치 등 스마트폰급 멀티미디어 기능을 장착되어 있습니다.

 

위 화면은 세티즌에서 공개한 프리뷰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핸드폰에 스냅드래곤까지 합쳐져서 매우 빠른 반응속도를 보입니다.

● 맥스폰의 CF 모델은 바로 소녀시대!!

지난 초콜릿폰에 이어 맥스폰에서도 소녀시대가 CF모델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걸그룹의 대세인 소녀시대가 CF모델로 기용된 만큼 LG에서도 주력으로 밀려는 폰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사양에 CF로 밀고 있는 제품인만큼 가격도 80만원 후반대로 출시예정입니다.

보조금 규모도 그리 크지 않으리라 생각되기 때문에 구매자입장에서는 부담이 되기는 하겠지만 매력적인 기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추후 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