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IM-U570K] WiFi 음성과 데이터를 동시에 지원하는 피쳐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3. 29.

최초로 WiFi를 통해 음성과 데이터를 동시에 지원하는 휴대폰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SKY의 IM-U570K입니다. KT QOOK 인터넷을 통해 인터넷 전화와 데이터 통신을 지원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네스팟이 지원되는 무료 인터넷의 사용이 가능하며 QOOk인터넷 전화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화이트, 골드, 핫핑크의 세종류로 출시 예정이며 간략한 사양은 3.0인치 터치스크린, 26만TFT LCD,

WQVGA(240x400), 3G, 영상통화, 지상파DMB, 블루투스, 300만화소, 멀티태스킹, MP3지원이며 크기는 108.5 X 54.6 X 11.6mm, 무게는 95.8g 입니다.

다른 터치폰보다는 약간 작은 3.0인치의 LCD가 탑재되어 있지만 크기에 비해 가벼운 무게는 무거운 기기를 싫어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선택일 듯합니다. 또한 피쳐폰으로서는 드물게 WiFi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QOOK 인터넷전화와 무선 인터넷이 지원되기 때문에 기기 상단에 QOOK&SHOW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또한 날씨와 뉴스 위젯이 탑제되어 실시간 뉴스와 날씨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G센서가 탑재되어 단말 기울기에 따라 음료가 찰랑거리는 모습이 보여지기 때문에 심심하고 목마를때는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터치폰이 다 그렇듯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이전에 출시한 듀퐁폰과도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홀드버튼이 별도로 있으며 크기에 비해 3인치의 LCD가 약간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이드에는 쿡인터넷 전화키가 별도로 있어 저렴하게 통화가 가능합니다.


피쳐폰으로서 WiFi가 지원된다는 점이 LG에서 출시한 맥스폰과 비슷한 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WiFi가 지원되는 피쳐폰과 스마트폰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IM-U570K가 저렴한 인터넷전화 지원을 앞세워 시장에서 어느정도 정착을 할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SKY에서 IM-570K의 체험단이 모집중입니다. 3월 29일까지 모집중이며 20명 모집입니다. 우수체험자에게는 IM-570K를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