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MS가 젊은 층을 겨냥 Windows Phone 「KIN」발표, 소셜 기능에 특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4. 13.

Microsoft는 12일, 소셜 기능에 특화해 젊은 층을 겨냥한 Windows Phone 「KIN」를 발표했다. 단말은 샤프가 제조해, 통신사는 미국 Verizon Wireless, 영국 Vodafone와 제휴한다. 5월에는 미국에서, 가을부터는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발매한다.가격 등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 좌 : 이번 발표된 「KIN」단말 2종 / 우 : 「KIN」의 로고 >

Microsoft의 엔터테인먼트/디바이스 부문 담당 프레지던트인 Robbie Bach씨는 발표회에서 이 단말이 젊은 세대를 향한 것임을 설명한 후, 이 세대의 특징은 「친구, 친구, 그리고 친구다」라고 말했다. 그 때문에, KIN는 젊은이의 친구 관계나 회화의 중심이 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에 초점을 맞추어 다른 기능에 대해서는 거의 소개되지 않았다. 동사가 2월에 발표한 「Windows Phone 7」이 다기능 스마트 폰인데 비하여, KIN는 플랫폼이야말로 Windows Phone이지만, 소셜 기능에 특화하고 있다.

 

 

● 친구의 근황 업데이트를 홈 화면에 표시

KIN의 인터페이스는 심플하다.홈 화면에는 언제나 친구의 근황 업데이트가 표시되고 있어 이 화면은 「KIN Loop」라고 불린다.또, 화면 중앙하에 작은 녹색의 환이 있어, 이것은 「KIN Spot」라고 불린다.

 

KIN Loop의 근황 업데이트는, Facebook나 MySpace, Twitter 등 써드파티로부터 취득한다.자신의 가장 가까운 친구, 최근에는 만나지 않지만 네트워크에 등록하고 있는 친구, 보충하고 있는 유명인, 소셜l 네트워크로 알게 된 친구 등, 친구에게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KIN Loop에서는 알고리즘에 근거해 자신에게 가까운 친구의 근황 업데이트를 우선적으로 표시해, 리얼타임에 차례차례로 갱신해 간다고 한다.화면은 멀티 터치 화면이 되고 있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터치해 답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근황 업데이트나 사진, 동영상등을 공유하고 싶은 경우는, 공유하고 싶은 것을 KIN Spot 위에 드러그&드롭 하는 것만으로 좋다.KIN Spot는 드롭 된 것을 자동적으로 식별해, 적절한 처리를 실시한다.

 

● 컨텐츠는 별도 클라우드에 저장

KIN에서받은 모든 근황 업데이트 및 타임 라인, 자신이 게시한 모든 콘텐츠를 클라우드에 저장한다. 이것은 "KIN Studio"라는 브라우저에서 액세스할 수있다. 브라우저에서 액세스하는 KIN Studio에는 타임 라인이 표시되고, 거기에서 시간을 지정하면 그시기 자신이 게시한 모든 콘텐츠받은 타임 라인 및 근황 업데이 트를 표시할 수있다. 거기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든 내용은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휴대 전화의 메모리 잔량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단말기를 수송하고, 분실하거나하는 경우에도 콘텐츠를 잃을 수 없다는 이점을 강조하고있다.

 

● 휴대 음악 음악 플레이어 「Zune」를 통합

KIN는, 휴대 음악 음악 플레이어 「Zune」를 Windows Phone로서 처음으로 통합했다. 예약 구독제의 「Zune Pass」에 가입하고 있으면, Zune에 등록되어 있는 수백만곡을 그 자리에서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다.또, 자신의 보유하고 있는 악곡을 보존해 두는 일도 물론 가능하다.FM튜너도 내장하고 있다.

 

KIN에는 브라우저가 내장되고 있어 Microsoft의 검색 엔진 「Bing」로 Web 검색, 로컬 검색을 실시해, 지도를 표시시키는 것등이 가능하다.

 

● 단말은 2 종류, QWERTY 키보드를 장비


이번 발표된 단말은, 「KIN ONE」와「KIN TWO」의 2 종류.KIN ONE는 둥글림을 띤 디자인, KIN TWO는 큰 와이드 화면에서, 양단말이나 슬라이드 아웃 하는 QWERTY 키보드를 탑재.KIN ONE에서는 한 손으로의 입력을, KIN TWO는 양손으로의 입력을 상정하고 있다.또, 양단말이나 멀티 터치 화면을 장비한다.

 

KIN ONE에서는, 5.0 메가픽셀 카메라로 SD품질 동영상을 촬영 가능, KIN TWO에서는 8.0 메가픽셀 카메라로 720 p의 HD화질 동영상을 촬영 가능하다. 양단말 모두 LED 플래시를 탑재해, 야간이나 어두운 장소에서도 명료한 화상을 촬영할 수 있다.촬영한 화상은 자동적으로 지오 태그가 부여되기 위해, 화상 및 동영상을 촬영한 장소를 「Bing Maps」로 확인할 수 있다.

 

KIN ONE에는 아날로그의 스피커, KIN TWO에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다. KIN ONE는 메모리 4 GB로 약 1000곡을 보존 가능, KIN TWO는 메모리 8 GB로 약 2000곡 보존 가능하다.

 

Microsoft는 2008년에 휴대 단말 서비스 기업의 Danger를 매수했다. 이번 발표한 KIN는, 이 Danger로부터 얻은 노하우나 기술을 이용해, 처음부터 개발한 단말이라고 하고 있다. 젊은이를 타겟으로 짰기 때문에, 「금요일의 아침부터 월요일의 아침까지」사용할 수 있는 전지 용량이 있다고 한다.또, 가격대도 젊은이가 입수하기 쉬운 가격으로 하고 싶은 의향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