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대림 Q2 - 프리미엄 스쿠터의 새로운 표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10.
요즘 출퇴근에 이용하려 스쿠터를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클래식 스쿠터부터 일반 바이크까지 여러가지로 알아보고 있는데 그 선택이 쉽지 않더라구요. 검색중 우연히 대림에서 프리미엄 스쿠터인 Q2를 출시한 것을 보았습니다.

다른 업체나 대림의 보급형 스쿠터와는 다른 프리미엄급의 스쿠터로 여러가지 기술이 접목되어 있어 관심이 생기는데요.

우선 외관은 살펴보면 호랑이 눈을 모티브로 하여 날카로운 프런트부를 볼 수 있고 전체적으로 날렵한 디자인입니다.




대림 Q2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직 스쿠터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해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는 없지만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아무래도 연비입니다. 연비가 리터당 52.2Km로 일반 다른 스쿠터에 비해 1.5배정도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같이 기름값이 오르는 이때 가득 주유해도 2만원이 넘지 않는 스쿠터라도 기름 값은 부담되는데 대림 Q2의 경우 연비가 좋아 장거리 주행도 문제가 없을 듯합니다.

또한 최고 속도가 135Km로 도로를 달리더라도 다른 차량의 방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주행이 가능해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 할 듯합니다.

또한 대림에서 제작했기 때문에 중국산의 저가 스쿠터와는 성능에서부터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A/S또한 문제가 없을 듯하구요. 외산 스쿠터가 고장났을때 가장 문제점이 A/S인데 그부분에 대한 걱정은 접어도 될 듯합니다.


또 한가지 눈에 띄는 점은 국내 최초로 첨단 기술이 접목된 기계 전자식 스마트키를 탑재하여 스쿠터의 도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차량과 다르게 절도가 빈번한 스쿠터에서 이러한 스마트키가 탑재되었다는 것은 반가워할 일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첨단 사양과 편의시설로 무장된 대림 Q2~스쿠터를 구매하실 분이라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기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