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기타

친환경에너지 기업 삼성SDI의 다양한 사업

by 바스토프™ 2010. 10. 20.
친환경에너지 기업 삼성SDI의 다양한 사업

친환경에너지 기업인 삼성SDI에서 자사의 사업영역에 대한 홍보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2분가량의 짧은 동영상이지만 삼성SDI가 추구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 보이는 영상은 바로 ESS에 관한 내용입니다. ESS가 전력과 에너지를 필요한 때와 장소에 공급하기 위해 전기 전력계통(그리드ㆍGrid)에 전기를 저장해 두는 기술로 현재 삼성SDI는 세계최고 수준의 ESS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중의 하나입니다.

얼마전 삼성SDI가 북미 ESS시장에 진출을 함으로서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홍보영상에서는 ESS가  어디에 사용되는지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는지에 대해 손쉽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ESS는 CELL이 모여 TRAY가 되고 TRAY가 모여 ESS로 완성되게 됩니다. ESS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제작이 되며 중요한 원리는 일반 배터리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SDI의 또 다른 핵심사업인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해서도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풍력,조력등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고 이를 ESS를 통해 관리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한발 앞서나가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삼성SDI에서는 위와 같은 기술로 에너지의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생산을 위한 자원의 소모를 줄여 궁긍적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기업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삼성SDI가 ESS와 친환경에너지 기술로 지구를 지키는 선두기업으로서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것을 안쓰는 것이 아니라 현재 우리의 생활의 편리함과 환경보호 양쪽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삼성SDI가 앞서가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한번 보시고 삼성SDI의 다양한 기술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IT 소식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세상의 필수품 배터리  (0) 2010.10.21
전기자전거(E-bike)와 2차전지  (1) 2010.08.15
전기자동차와 차세대용 자동차 전지  (1) 2010.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