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스마트폰] 아이폰 OS 4.1(IOS4.1) 탈옥툴 limera1n 공개

by 바스토프™ 2010. 10. 11.

[스마트폰] 아이폰 OS 4.1(IOS4.1) 탈옥툴 limera1n 공개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기다려왔던 소식입니다.

바로 지오핫(Geohot)이 제작한 iOS4의 탈옥이 가능한 툴인 limera1n을 공개했습니다. limera1n은 현재 해당 사이트에서 윈도 버전만 배포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limera1n은 베타 버전으로 이전에 공개된 바 있었던 Blackra1n과 달리 완전 탈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탈옥이 가능한 기종으로는 아이팟 터치 3G, 아이팟 터치 4G, 아이폰 3GS, 아이폰 4, 아이패드까지 된다고 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해당 탈옥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limera1n.com/ 

또는 제 포스팅의 파일 받으셔도 됩니다.



아래에 공개된 동영상에도 설명이 되고 있지만, 탈옥 과정은 limera1n을 방문한 다음 해당 파일을 내려 받고 파일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진행이 되는데, 이번에 공개된 limera1n 버전에서는 DFU 모드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탈옥이 완료된 후에는 전원이 꺼져 있으며, 다시 기기의 재부팅 과정을 실행하면 Cydia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후에는 몇가지 설정을 완료하고 나면 limera1n을 통한 탈옥 과정은 끝이 난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 베타 버전이어서 완전하지 못한 경우도 있으니 정말 탈옥이 필요하신 분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엔가젯 코리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