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기타

IT세상의 필수품 배터리

by 바스토프™ 2010. 10. 21.

[IT세상의 필수품 배터리]

제 주변에도 참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이 많습니다. MP3, 노트북, 핸드폰, 스마트폰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들은 모두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그만큼 배터리는 IT세상을 만드는데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가 없다면 현재 우리는 어떤 생활을 해야 할까요? 전기는 생산된다고 가정하면 가정이나 회사에서 디지털기기등을 사용하고 이동시에는 사용하지 못하는 현상이 올것입니다.

외부에서 통화가 힘들기 때문에 이전처럼 공중전화를 찾아 헤매야 할 상황이 올지도 모르고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전기가 공급되는 곳에서만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노트북을 사용을 할 수 없으니 집이나 회사에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배터리는 그만큼 IT기기를 사용하는데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외부에서 여러가지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줬으며 음악을 감상하고 영화를 보고 다양한 일을 할 수 있게 해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외부에서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시간을 원했고 그에 따라 기업들은 여러 연구를 진행중입니다.

 

삼성SDI는 배터리부분에서 많은 연구를 진행중이며 현재 세계 최고의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여년전만해도 일본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했던 2차전지 시장에서 현재 삼성은 북미시장에 진출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덕분에 다양한 삼성배터리가 등장하게 되었으며 삼성에서 생산하는 제품 뿐만 아니라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에 삼성의 배터리가 장착되게 되었습니다.

 

< 아이패드에 장착된 삼성의 배터리 >

또한 삼성SDI는 삼성의 노트북 사용시간을 15시간이상 지속할 수 있게하는 배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갤럭시 S를 비록한 아이폰4의 사용시간도 비약적으로 늘리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배터리 지속시간이 늘면서 사용자들은 외부에서 좀 더 편하게 기기를 사용하게 되었으며 이전에 여분으로 배터리를 들고 다니던 것에서 벗어나 좀 더 편안하게 그리고 가볍게 외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삼성SDI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배터리 시장에서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