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2010 인구주택 총조사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하세요

by 바스토프™ 2010. 10. 23.
[2010 인구주택 총조사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하세요]

통계청에서 5년마다 한번씩 진행하는 인구주택총조사가 2010년 11월 1일 부터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때는 조사원들이 집에 방문해서 조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요즘같이 맞벌이가 많고 낮시간에는 집에 아무도 없는 집이 많은 것을 감안하면 조사가 쉽지는 않을 듯 보입니다.

그래서 통계청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한 조사도 제공하고 있더군요 얼마전 우편으로 인구주택총조사를 위한 참여번호가 우편으로 왔습니다.






우편에는 참여기간, 인터넷 참여방법등이 적혀있습니다. 꼭 인터넷으로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조사원이 직접 방문했을때 조사하셔도 됩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참여하면 조사원이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만약 우편으로 온 참여번호를 잊으셨다면 인터넷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http://WWW.census.go.kr)에 접속하시어 확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처음 참여하는 경우로 조사안내문을 받지 못했거나 조사 안내문을 잊어버린 경우에는 사는 곳의 주소로 참여번호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참여하였지만 수정사항이 있어 접속했는데 참여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는 참여했던 분의 정보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제 참여번호를 확인하셨다면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직접  http://WWW.census.go.kr로 접속하거나 포털등에서 인구주택총조사라 검색하셔도 됩니다.


오른쪽의 인터넷조사를 클릭하시면 들어가실 수 있으며 외국인 참여자를 위해 외국어로 된 인터넷조사 홈페이지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이전에 확인한 참여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참여번호를 확인하고 본인의 비밀번호를 설정한뒤 현재 거주지 주소가 출력됩니다. 거주지 주소가 맞는지 확인 후 설문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소요시간은 4인가구 기준으로 15분정도 소요되며 저는 2인가구여서 10분 안쪽으로 설문이 완료되었습니다.


설문은 어렵지 않으며 간단하면서 여러가지 사항을 입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약 4페이지정도의 설문을 마치면 만족도 조사를 하게되며 아래의 조사참여 완료버튼을 누르면 조사가 완료됩니다. 조사원의 방문등의 번거로움이 없고 손쉽게 할 수 있는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인터넷으로 참여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 인터넷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고 하니 인터넷으로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긴 듯하네요^^

댓글